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게시일자 : 2026.01.05 월
강의시간 : 15분 45초
질문 :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18년간 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쉬는 기간 동안 처음으로 서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그러면서 진로를 재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지만 새롭게 사회에 참여할 동기나 목표, 명분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중국이나 말레이시아에도 정착하지 못하는 자신을 보면서 '혹시 내가 노력이 부족했나, 아니면 무언인가 올바르게 하지 못했나, 혹시 내가 너무 예민해서인가?'라는 생각도 해본 적이 있습니다. 또 '공부를 나름대로는 했으나 성과가 없나?'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제가 앞으로 조금 더 바르게 성장하여 좋은 환경에서 활동하려면 어떻게 공부 방향을 잡아야 하는지 가르침을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일자 : 2025.12.21 양양
#13893강 #중국과말레이시아에서의18년이후의행보 #중국 #말레이시아 #40대 #천공스승 #13893강중국과말레이시아에서의18년이후의행보 #천공정법 #홍익인간지도자 #공부 #정법 #시험 #윤회 #천손 #사자 #육신 #젊은이 #조선시대 #뒷바라지 #지식 #인생 #소화 #천상 #우주
첨부파일 :
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필사내용
질문 :
00:15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18년간 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쉬는 기간 동안 처음으로 서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그러면서 진로를 재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지만 새롭게 사회에 참여할 동기나 목표 명분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돌이켜 보면 중국이나 말레이시아에도 정착하지 못하는 자신을 보면서 혹시 내가 노력이 부족했나? 아니면 무엇인가 올바르게 하지 못했나? 혹시 내가 너무 예민해서인가? 라는 생각도 해본 적이 있습니다. 또 공부를 나름대로는 했으나 성과가 없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제가 앞으로 조금 더 바르게 성장하여 좋은 환경에서 활동하려면 어떻게 공부 방향을 잡아야 하는지 가르침을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01:07
예.
지금 질문하신 분이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서른아홉”이라고 답한다)
서른아홉.
아홉 알죠? 우리.
이 아홉수를 그래도 제법 잘 보냈죠?
그 20대 후반부터 해갖고 30대를 전부 다 국제사회에 나가서 이렇게 살피면서 공부를 하고 들어온 젊은이죠.
이제 젊은이가 들어왔는데 지금은 거기에서 살기 위해서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서 나간 사람이 아니고, 국제 공부를 시킨 사람으로서 내가 무엇을 보고 왔는지? 앞으로 마무리를 어떻게 해 가지고 우리가 살아야 될 건지? 이 공부를 시킨 거죠.
그래서 지금 이제 내년 되면 40대네요. 40이 뭐예요?
우리 40되면 원래가 이 나라의 이 민족으로서는 “사”자가 붙으면 “죽을 사(死)”자라고 그래요.
서양에서는 “사”자가 붙으면 아주 길운(吉運)이라고 해요. “사”자가.
근데 대한민국에서는 “사”자가 “죽을 사”자라 그래요.
02:37
왜 그렇게 말이 될까?
이 대한민국 천손들의 홍익인간지도자들을 키우는 이 대한민국 한반도에서는 이 사람들을 다룰 때 30대까지는 우리가 공부를 열심히 해서 40대가 되면 시험을 치기 때문에요.
그러면 40대 돼서 자연에서 시험을 쳐요.
왜? 홍익인간지도자들을 키우는 나라이기 때문에.
그럼 시험을 치는데 40대가 돼 갖고 시험을 치면 어떤 일이 일어나냐?
내가 공부를 한 게 바르게 한 거냐? 틀리게 한 거냐? 이걸 전부 다 시험을 쳐요.
그러면 40대 돼서 공부를 30대까지 열심히 바르게 했다면, 요기 40대 돼서 시험이 딱 들어오면 이걸 풀어내는 게 다릅니다.
그러면 이 자꾸 시험을 탁탁 넣어보니까 이게 잘 풀었다 이게.
잘 풀어나갔으면 왜 그 잘 푸는 사람들을 혜택을 뭘 줄 거냐?
50대부터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재료와 필요한 인연과 필요한 이런 경제와 이런 걸 어떻게 해갖고 너를 뒷바라지해 줄까를 지금 그걸 지금 책정하기 위해서 실험하는 거.
04:16
그럼 40대 실험을 해보니까 욕심이 많고, 공부를 잘못 해가지고 엉망으로 이렇게 시간을 보냈다.
이거 시험 치면 다 나와요.
어떻게 예를 하나 둘 들자고요.
아이들이 내한테 자꾸 약을 올려요.
“뭐 이새끼 꼬마가 이 자꾸...”(귀싸대기 올리려는 시늉을 하며) 이런단 말이에요.
그럼 저 지금 공부 잘한 사람이에요?
그러면 누가 와가지고 나한테 조금 안 좋게 행동을 해요.
그러니까 그거 하고 싸웁니다 이제.
그러면 공부 잘한 사람이에요?
공부 잘한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하면, 어떤 환경도 소화를 하는 사람.
내한테 기분 나쁘게 하더라도 이걸 소화를 하는가를 보는 거예요.
이 내한테 조금 누가 까불더라도 이걸 소화를 해 가지고 이걸 아주 조금 지혜롭게 이걸 만지면서 가는 거 이걸 보는 거예요.
몸을 조금 어렵게 했더니 이걸 가지고 “내가 조금 잘못한 게 있는가?” 이걸 돌아보고 있는가를 시험하는 거예요.
요런 거 소화를 해야 돼.
어떤 환경도 소화를 할 줄 아는 것이 실력이라고 하는 거예요.
그래야지 소화를 하면 그런 일을 이렇게 할 때 뒷바라지하는데 그런 에너지도 주고 경제도 주고 많은 사람도 인연을 이 줄 수 있는 소유자인가를 보는 것이 그게 시험을 치는 겁니다.
그러니까 뭐 환경이 오는 데마다 부딪혀 갖고 “요새는 하는 일이 더럽게 안 되네. 씨”
40대 이렇게 하면 50대 돼 갖고 네한테 아무것도 못 줍니다.
네한테 줬던 것도 다 뺏어버려.
왜? 그런 사람이 세상에 판을 치고 힘을 쓰면 안 되거든요.
그래서 내 욕심을 내서 사는 사람들은 30대까지 네가 아무리 많이 이루고 놨어도 다 걷어버립니다.
그러고 너한테 주었던 좋은 인연도 뺏어 버려.
자식하고도 멀리 되게 하고.
이런 것들을 전부 다 가름하는 게 40대에 하는 거예요.
07:06
그러면 우리가 40대 그렇게 왜 하냐? 인생은 50부터 살기 때문에 요기 대한민국의 운행의 법칙이 지금 돌아가는 겁니다.
조선시대에는 그런 게 아니에요.
조선시대에는 40대가 되고 이렇게 하면은 그게 이 사대부의 시험을 쳤지.
일반에 우리 국민들 전부 다 시험을 친 적이 없어요.
왜?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조선시대는 다 같이 지식을 안 갖췄어요.
여자들이 지식을 갖추지 않았고, 이 남녀노소가 지식을 갖춘 게 아니고, 사대부의 나라를 위해서 일할 사람만 지식을 갖추게 했던 거예요.
그래서 조선시대는 그러한 이게 전부 다 국민들을 다루지 않았는데,
대한민국 시대를 열면서 너희들은 홍익인간지도자로 태어났고 천손들이 마지막 후손으로 태어났고 지식을 다 갖추게 하면서 키울 거니까.
남녀가 지식을 다 갖추는 시대는 인류에서 처음 일어나는 게 우리 민족으로서 5천년 역사의 남녀노소가 다 같이 지식을 갖추는 시대를 한 번도 열은 적이 없는데, 대한민국 시대를 열면서 이는 시대를 열어가지고 이 문화를 일으키는 거.
자연에서 정확한 방법으로 키우는 거죠.
그래서 생명도 늘게 해놓고, 조선시대는 육십갑자 생명을 살았어.
지금은 100세의 인생을 삽니다.
그게 안팎으로 해가지고 80에서 120까지. 그 중간에 100세 인생을 살게 하는.
그러면 대충 할 일을 했고 질이 이제 높은 일을 못 할 것 같으면 뭐 힘이 안 될 것 같으면 한 80 안팎에 육신을 놓고 가야죠.
09:20
그러면 내가 진짜 할 일을 찾았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사람은 건강을 계속 줘 가지고 120까지 이상.
할 일을 다 하고 세상을 떠나게 해준다.
이 100세 인생을 산다.
지금 이것이 오늘날의 대한민국에서부터 시작을 하는 거예요.
100세 인생을 산다.
100세를 사는데도 건강하게 산다. 내 할 일을 잘 하면서.
그게 인생이라고 하는 거.
왜? 이 마지막 일생을 사는 홍익인간들은 내 자신을 갖추어서 내가 이 사회를 위해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데 내 인생을 불살라 가지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면서 사는 사람들이다.
이게 홍익인간들이에요.
그래서 이 홍익인간들이 30%는 두 번 다시 윤회를 못 하고, 30%는 한 번 더 윤회를 더하고, 40%는 두 번 윤회를 더하게 돼 있습니다.
10:41
그래서 제일 위에 사람들은 30%는
두 번 다시 육신을 받아 갖고 이 땅에 지구에 오지 못하는,
지구를 담고 있는 우리 은하 안에도 못 오는,
전부 다 신으로 해서 해탈해가지고 우주 천상으로 올라가는,
이런 인생을 지금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남아 있는
이 생을 전부 다 불살라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데 혼신을 다해서
이렇게 살고 우리는 떠나야 되는
그렇게 해야만 업이 소멸된다라는 용어를 쓰고,
업이 소멸되면 내 영혼의 질이 가벼워져서 천상으로 올라가는 이 환경을 지금 만들고 있는 거예요.
우리는 업이라고 이야기하는 죄가 많아 가지고 이 우주에서 변화가 일어나 가지고 이 신들이 이런 에너지가 무겁다가 보니까 그렇게 해서 천지 창조가 일어나면서 우리는 지상으로 내려온 거예요 이 신들이.
그래 갖고 우주의 환경을 만들어 가지고 우리가 지구도 빚어서 이 안에서 우리 신들이 인간 육신을 받아서 융합해 들어와 갖고 지금 인간으로 살면서 계속 우리가 배우고 갖추고 많은 걸 갖다가 이게 뭔가를 알게 해서 이렇게 지각을 일으켜서 우리는 아주 질량 높은 삶을 살게끔 이때까지 키워온 것이 1, 2차 대전 이후로 태어난 이 지구촌에 전부 우리가 홍익인간들이에요.
거기서 지도자들을 만드는 것이 이 대한민국 사람이란 말이야.
이런 거 이제부터는 이걸 갖다가 우리가 알고 살아야지.
하찮은 사람들이 아니고 우리는 이 크기 전에는 하찮지만 다 크고 나면 이 별이 돼갖고 빛나게 살아야 되는 그런 홍익인간지도자들이에요.
13:11
질문을 했는데 어때요?
젊은이들이 이리 갔다가 이렇게 온 걸 갖다가 질문을 했는데 이게 꼬리 달고 가다 보니까 너무 광대하게 갔는데.
이 젊은이가 지금 누구냐 하면은 이 정법 공부를 하면서 지금 아주 실현할 수 있게 몸이 안 좋을 때가 있었는데 그 정법 공부하면서 몸이 다 회복이 되고 이러고 나서 세계로 나가서 공부하러 다니면서 정법을 계속 들은 지금 십 몇 년 동안 지금 정법을 듣고 있는 우리 젊은이입니다.
이 중국에도 동남아시아에도 이래 다니면서 전부 다 이렇게 공부를 하고 들어왔는데 지금은 이 젊은이가 아주 훌륭하게 공부를 하고 있으니까. 아시아에 조금 위험할 때이기 때문에 “고국으로 들어가라” 해가지고 영적으로 이런 걸 갖다가 소화하면서 지금 한국에 들어와 있는 거예요.
그 부모님 밑에서 좀 공부하면서 또 농사도 좀 하고 이러고 지금 회복하고 있는.
국제적으로 나가갖고 못 볼 것도 제법 많이 봤고, 뭐 이래가지고 굉장히 마음이 힘들어 갖고 있었던.
근께 이 본국으로 들어가서 내를 지금 정리하고 지금 이렇게 하라고 들어왔는데, “아이고 이제 40대가 됐네.”
40대 무서워하지 말고, 너한테 앞으로 인생을 사는데 무엇을 뒤에서 도울까를 보는 시험을 치는 거예요.
벌을 하려고 시험 치는 게 아니고.
지금 외국 나가갖고 내가 돈을 아무리 네가 많이 벌어도 소용이 없어.
공부를 잘했으면 되는 거예요.
이제부터 내가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해야 되는가 정리를 해서 내가 활동을 할 때 뒷바라지를 다 해주는 게 하늘에서 해줍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 전부 다 같이 노력을 해서 도울 것이니까.
멋지게 40대를 한번 풀어 가 보자고.(참석자들이 박수를 치면서 이 강의를 바친다)
정법강의 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질문: 중국과 말레이시아 18년 이후의 행보
- 00:15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18년간 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쉬는 기간 동안 처음으로 서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그러면서 진로를 재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지만 새롭게 사회에 참여할 동기나 목표 명분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돌이켜 보면 중국이나 말레이시아에도 정착하지 못하는 자신을 보면서 혹시 내가 노력이 부족했나? 아니면 무엇인가 올바르게 하지 못했나? 혹시 내가 너무 예민해서인가? 라는 생각도 해본 적이 있습니다. 또 공부를 나름대로는 했으나 성과가 없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제가 앞으로 조금 더 바르게 성장하여 좋은 환경에서 활동하려면 어떻게 공부 방향을 잡아야 하는지 가르침을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시작: 39세, 아홉수를 잘 보냈는가?
- 01:07 예. 지금 질문하신 분이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서른아홉”이라고 답한다) 서른아홉. 아홉 알죠? 우리. 이 아홉수를 그래도 제법 잘 보냈죠? 그 20대 후반부터 해갖고 30대를 전부 다 국제사회에 나가서 이렇게 살피면서 공부를 하고 들어온 젊은이죠. 이제 젊은이가 들어왔는데 지금은 거기에서 살기 위해서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서 나간 사람이 아니고, 국제 공부를 시킨 사람으로서 내가 무엇을 보고 왔는지? 앞으로 마무리를 어떻게 해 가지고 우리가 살아야 될 건지? 이 공부를 시킨 거죠. 그래서 지금 이제 내년 되면 40대네요. 40이 뭐예요? 우리 40되면 원래가 이 나라의 이 민족으로서는 “사”자가 붙으면 “죽을 사(死)”자라고 그래요. 서양에서는 “사”자가 붙으면 아주 길운(吉運)이라고 해요. “사”자가. 근데 대한민국에서는 “사”자가 “죽을 사”자라 그래요.
대한민국의 40대 시험
- 02:37 왜 그렇게 말이 될까? 이 대한민국 천손들의 홍익인간지도자들을 키우는 이 대한민국 한반도에서는 이 사람들을 다룰 때 30대까지는 우리가 공부를 열심히 해서 40대가 되면 시험을 치기 때문에요. 그러면 40대 돼서 자연에서 시험을 쳐요. 왜? 홍익인간지도자들을 키우는 나라이기 때문에. 그럼 시험을 치는데 40대가 돼 갖고 시험을 치면 어떤 일이 일어나냐? 내가 공부를 한 게 바르게 한 거냐? 틀리게 한 거냐? 이걸 전부 다 시험을 쳐요. 그러면 40대 돼서 공부를 30대까지 열심히 바르게 했다면, 요기 40대 돼서 시험이 딱 들어오면 이걸 풀어내는 게 다릅니다. 그러면 이 자꾸 시험을 탁탁 넣어보니까 이게 잘 풀었다 이게. 잘 풀어나갔으면 왜 그 잘 푸는 사람들을 혜택을 뭘 줄 거냐? 50대부터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재료와 필요한 인연과 필요한 이런 경제와 이런 걸 어떻게 해갖고 너를 뒷바라지해 줄까를 지금 그걸 지금 책정하기 위해서 실험하는 거.
40대 시험: 소화력과 뒷받침
- 04:16 그럼 40대 실험을 해보니까 욕심이 많고, 공부를 잘못 해가지고 엉망으로 이렇게 시간을 보냈다. 이거 시험 치면 다 나와요. 어떻게 예를 하나 둘 들자고요. 아이들이 내한테 자꾸 약을 올려요. “뭐 이새끼 꼬마가 이 자꾸...”(귀싸대기 올리려는 시늉을 하며) 이런단 말이에요. 그럼 저 지금 공부 잘한 사람이에요? 그러면 누가 와가지고 나한테 조금 안 좋게 행동을 해요. 그러니까 그거 하고 싸웁니다 이제. 그러면 공부 잘한 사람이에요? 공부 잘한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하면, 어떤 환경도 소화를 하는 사람. 내한테 기분 나쁘게 하더라도 이걸 소화를 하는가를 보는 거예요. 이 내한테 조금 누가 까불더라도 이걸 소화를 해 가지고 이걸 아주 조금 지혜롭게 이걸 만지면서 가는 거 이걸 보는 거예요. 몸을 조금 어렵게 했더니 이걸 가지고 “내가 조금 잘못한 게 있는가?” 이걸 돌아보고 있는가를 시험하는 거예요. 요런 거 소화를 해야 돼. 어떤 환경도 소화를 할 줄 아는 것이 실력이라고 하는 거예요. 그래야지 소화를 하면 그런 일을 이렇게 할 때 뒷바라지하는데 그런 에너지도 주고 경제도 주고 많은 사람도 인연을 이 줄 수 있는 소유자인가를 보는 것이 그게 시험을 치는 겁니다. 그러니까 뭐 환경이 오는 데마다 부딪혀 갖고 “요새는 하는 일이 더럽게 안 되네. 씨” 40대 이렇게 하면 50대 돼 갖고 네한테 아무것도 못 줍니다. 네한테 줬던 것도 다 뺏어버려. 왜? 그런 사람이 세상에 판을 치고 힘을 쓰면 안 되거든요. 그래서 내 욕심을 내서 사는 사람들은 30대까지 네가 아무리 많이 이루고 놨어도 다 걷어버립니다. 그러고 너한테 주었던 좋은 인연도 뺏어 버려. 자식하고도 멀리 되게 하고. 이런 것들을 전부 다 가름하는 게 40대에 하는 거예요.
40대의 정산과 운행의 법칙
- 07:06 그러면 우리가 40대 그렇게 왜 하냐? 인생은 50부터 살기 때문에 요기 대한민국의 운행의 법칙이 지금 돌아가는 겁니다. 조선시대에는 그런 게 아니에요. 조선시대에는 40대가 되고 이렇게 하면은 그게 이 사대부의 시험을 쳤지. 일반에 우리 국민들 전부 다 시험을 친 적이 없어요. 왜?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조선시대는 다 같이 지식을 안 갖췄어요. 여자들이 지식을 갖추지 않았고, 이 남녀노소가 지식을 갖춘 게 아니고, 사대부의 나라를 위해서 일할 사람만 지식을 갖추게 했던 거예요. 그래서 조선시대는 그러한 이게 전부 다 국민들을 다루지 않았는데, 대한민국 시대를 열면서 너희들은 홍익인간지도자로 태어났고 천손들이 마지막 후손으로 태어났고 지식을 다 갖추게 하면서 키울 거니까. 남녀가 지식을 다 갖추는 시대는 인류에서 처음 일어나는 게 우리 민족으로서 5천년 역사의 남녀노소가 다 같이 지식을 갖추는 시대를 한 번도 열은 적이 없는데, 대한민국 시대를 열면서 이는 시대를 열어가지고 이 문화를 일으키는 거. 자연에서 정확한 방법으로 키우는 거죠. 그래서 생명도 늘게 해놓고, 조선시대는 육십갑자 생명을 살았어. 지금은 100세의 인생을 삽니다. 그게 안팎으로 해가지고 80에서 120까지. 그 중간에 100세 인생을 살게 하는. 그러면 대충 할 일을 했고 질이 이제 높은 일을 못 할 것 같으면 뭐 힘이 안 될 것 같으면 한 80 안팎에 육신을 놓고 가야죠.
100세 인생: 할 일을 찾는 홍익인간
- 09:20 그러면 내가 진짜 할 일을 찾았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사람은 건강을 계속 줘 가지고 120까지 이상. 할 일을 다 하고 세상을 떠나게 해준다. 이 100세 인생을 산다. 지금 이것이 오늘날의 대한민국에서부터 시작을 하는 거예요. 100세 인생을 산다. 100세를 사는데도 건강하게 산다. 내 할 일을 잘 하면서. 그게 인생이라고 하는 거. 왜? 이 마지막 일생을 사는 홍익인간들은 내 자신을 갖추어서 내가 이 사회를 위해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데 내 인생을 불살라 가지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면서 사는 사람들이다. 이게 홍익인간들이에요. 그래서 이 홍익인간들이 30%는 두 번 다시 윤회를 못 하고, 30%는 한 번 더 윤회를 더하고, 40%는 두 번 윤회를 더하게 돼 있습니다.
홍익인간의 윤회와 업 소멸
- 10:41 그래서 제일 위에 사람들은 30%는 두 번 다시 육신을 받아 갖고 이 땅에 지구에 오지 못하는, 지구를 담고 있는 우리 은하 안에도 못 오는, 전부 다 신으로 해서 해탈해가지고 우주 천상으로 올라가는, 이런 인생을 지금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남아 있는 이 생을 전부 다 불살라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데 혼신을 다해서 이렇게 살고 우리는 떠나야 되는 그렇게 해야만 업이 소멸된다라는 용어를 쓰고, 업이 소멸되면 내 영혼의 질이 가벼워져서 천상으로 올라가는 이 환경을 지금 만들고 있는 거예요. 우리는 업이라고 이야기하는 죄가 많아 가지고 이 우주에서 변화가 일어나 가지고 이 신들이 이런 에너지가 무겁다가 보니까 그렇게 해서 천지 창조가 일어나면서 우리는 지상으로 내려온 거예요 이 신들이. 그래 갖고 우주의 환경을 만들어 가지고 우리가 지구도 빚어서 이 안에서 우리 신들이 인간 육신을 받아서 융합해 들어와 갖고 지금 인간으로 살면서 계속 우리가 배우고 갖추고 많은 걸 갖다가 이게 뭔가를 알게 해서 이렇게 지각을 일으켜서 우리는 아주 질량 높은 삶을 살게끔 이때까지 키워온 것이 1, 2차 대전 이후로 태어난 이 지구촌에 전부 우리가 홍익인간들이에요. 거기서 지도자들을 만드는 것이 이 대한민국 사람이란 말이야. 이런 거 이제부터는 이걸 갖다가 우리가 알고 살아야지. 하찮은 사람들이 아니고 우리는 이 크기 전에는 하찮지만 다 크고 나면 이 별이 돼갖고 빛나게 살아야 되는 그런 홍익인간지도자들이에요.
젊은이의 상황과 40대를 향한 응원
- 13:11 질문을 했는데 어때요? 젊은이들이 이리 갔다가 이렇게 온 걸 갖다가 질문을 했는데 이게 꼬리 달고 가다 보니까 너무 광대하게 갔는데. 이 젊은이가 지금 누구냐 하면은 이 정법 공부를 하면서 지금 아주 실현할 수 있게 몸이 안 좋을 때가 있었는데 그 정법 공부하면서 몸이 다 회복이 되고 이러고 나서 세계로 나가서 공부하러 다니면서 정법을 계속 들은 지금 십 몇 년 동안 지금 정법을 듣고 있는 우리 젊은이입니다. 이 중국에도 동남아시아에도 이래 다니면서 전부 다 이렇게 공부를 하고 들어왔는데 지금은 이 젊은이가 아주 훌륭하게 공부를 하고 있으니까. 아시아에 조금 위험할 때이기 때문에 “고국으로 들어가라” 해가지고 영적으로 이런 걸 갖다가 소화하면서 지금 한국에 들어와 있는 거예요. 그 부모님 밑에서 좀 공부하면서 또 농사도 좀 하고 이러고 지금 회복하고 있는. 국제적으로 나가갖고 못 볼 것도 제법 많이 봤고, 뭐 이래가지고 굉장히 마음이 힘들어 갖고 있었던. 근께 이 본국으로 들어가서 내를 지금 정리하고 지금 이렇게 하라고 들어왔는데, “아이고 이제 40대가 됐네.” 40대 무서워하지 말고, 너한테 앞으로 인생을 사는데 무엇을 뒤에서 도울까를 보는 시험을 치는 거예요. 벌을 하려고 시험 치는 게 아니고. 지금 외국 나가갖고 내가 돈을 아무리 네가 많이 벌어도 소용이 없어. 공부를 잘했으면 되는 거예요. 이제부터 내가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해야 되는가 정리를 해서 내가 활동을 할 때 뒷바라지를 다 해주는 게 하늘에서 해줍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 전부 다 같이 노력을 해서 도울 것이니까. 멋지게 40대를 한번 풀어 가 보자고.(참석자들이 박수를 치면서 이 강의를 바친다)
1. 정법강의 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1. 강의 내용 전체 요약 (Summary of the Entire Lecture)
강의 내용 전체 요약 (Korean) 천공 스승님께서는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18년간 생활 후 귀국하여 진로를 고민하는 39세 젊은이에게 '40대'의 중요성과 '홍익인간'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는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40대는 지난 30대까지의 노력과 내면의 성숙도를 자연이 평가하는 '시험'의 시기이며, 이 시험은 어떠한 환경과 어려움도 불평하지 않고 지혜롭게 '소화'하는 '실력'을 보는 것입니다. 이 시험을 잘 통과하면 50대 이후 삶에 필요한 인연, 경제 등 모든 지원이 따르지만, 욕심에 치우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100세 인생을 살게 된 대한민국 국민은 모두 홍익인간으로서 자신을 갖추어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질량 높은 삶'을 살며 업을 소멸하고 영적으로 성장해야 한다고 역설하셨습니다. 질문자에게는 40대를 두려워 말고 내면을 정리하며 큰 뜻을 세운다면 하늘과 사회가 반드시 도울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Summary of the Entire Lecture (English) In this lecture, Cheongong Seunim offered profound guidance to a 39-year-old young person contemplating their path after 18 years in China and Malaysia. Seunim emphasized the significance of the "40s" as a period of "examination" by nature, assessing the efforts and inner maturity accumulated during the 30s. This test measures one's "ability" to wisely "digest" any challenges or difficulties without complaint. Successfully passing this test brings all necessary support—relationships, finances—for life after 50, whereas excessive greed can lead to loss. Seunim stressed that all citizens of Korea, living a 100-year life, are "Hongik Ingan" (those who widely benefit humanity) and must cultivate themselves to lead a "high-quality life," thereby purifying their karma and achieving spiritual growth. To the questioner, he conveyed a message of hope: fear not the 40s, but organize your inner self and set a grand vision, and heaven and society will surely assist.
강의 내용 전체 요약 (Chinese) 天公师父为一位在韩国生活了18年,之后回到中国和马来西亚并为自己的未来职业生涯感到迷茫的39岁年轻人,提供了关于“40岁”的重要性以及“弘益人间”角色的深刻教诲。师父强调,40岁是自然对30岁之前的所有努力和内在成熟度进行“考试”的时期,这项考试考察的是一个人在任何环境和困难面前,不抱怨、智慧地“消化”的“实力”。如果能顺利通过这场考试,50岁之后的生活所需的因缘、经济等一切支持都会随之而来;反之,如果过于贪婪,可能会失去一切。师父还强调,生活在百岁时代的韩国公民都应作为弘益人间,完善自我,过上“高质量生活”,以此消灭业障,实现灵性成长。对于提问者,他传递了希望的信息:不要害怕40岁,整理好自己的内心,树立远大的抱负,上天和社会一定会帮助你。
강의 내용 전체 요약 (Japanese) 天公師は、中国とマレーシアで18年間生活した後、韓国に帰国し、キャリアを模索する39歳の若者に対し、「40代」の重要性と「弘益人間」としての役割について深い教えを授けました。師は、40代は30代までの努力と内面の成熟度を自然が評価する「試験」の時期であり、いかなる環境や困難も不平を言わず、賢く「消化」する「実力」を見るものであると説明しました。この試験をうまく乗り越えれば、50代以降の人生に必要な縁、経済など全ての支援が与えられますが、欲に偏ると全てを失う可能性があると強調しました。また、100歳時代を生きる大韓民国国民は皆、弘益人間として自己を修養し、広く人を益する「質の高い人生」を送ることで業を消滅させ、霊的に成長すべきであると力説しました。質問者に対しては、40代を恐れず、内面を整えて大きな志を立てれば、天と社会が必ず助けてくれるという希望のメッセージを伝えました。
2. 중요 내용 및 이미지 정보 (Important Contents & Image Information)
가. 40대: 자연이 치르는 시험과 '소화력'의 중요성
중요 내용 (Korean) 천공 스승님은 40대가 과거의 삶과 공부를 자연이 평가하는 '시험'의 시기이며, 이는 대한민국 천손들의 '홍익인간 지도자'로서의 자격을 측정하는 과정이라고 하셨습니다. 특히, 이 시험의 핵심은 어떠한 고난과 역경도 불평하지 않고 지혜롭게 '소화'하는 능력, 즉 '실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욕심을 다스리고 겸손한 태도로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소화력을 통해 50대 이후의 삶에 필요한 모든 인연과 경제적 뒷받침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Important Content (English) Cheongong Seunim stated that the 40s are a period of "examination" by nature, assessing one's past life and studies, and serving as a qualification test for "Hongik Ingan leaders" among Korea's heavenly descendants. Crucially, the essence of this test is cultivating the "ability" to wisely "digest" any hardships and adversities without complaint. It emphasizes managing personal desires and adapting to circumstances with humility. Through this digestive capacity, one will receive all necessary support—relationships and finances—for life after 50.

이미지 정보 (Korean, 300자 내외)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남성이 거대한 시계의 톱니바퀴 앞에서 고뇌하는 모습. 시계는 40대를 나타내며, 그 주변에는 인생의 다양한 시련과 지혜를 상징하는 퍼즐 조각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남성은 깊은 생각에 잠겨 있지만, 얼굴에는 결연한 의지가 엿보입니다. 배경은 동양화풍으로 표현된 고요한 자연 풍경과 번화한 현대 도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콜라주입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A neatly dressed man in his 30s is deep in thought before a giant clock's cogwheels, symbolizing his 40s. Scattered around are puzzle pieces representing life's diverse trials and wisdom. Though contemplative, a resolute will is visible on his face. The background is a collage harmoniously blending a serene Oriental landscape with a bustling modern cityscape, depicted in an Eastern painting style.
나. 홍익인간의 사명: 질량 높은 삶과 업 소멸
중요 내용 (Korean) 스승님은 100세 인생 시대에 대한민국 국민에게 주어진 '홍익인간'으로서의 중대한 사명을 설명합니다. 이 사명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넘어, 자신을 끊임없이 갖추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데 자신의 삶을 바치는 '질량 높은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삶의 태도를 통해 자신의 업을 소멸시키고 영혼의 질을 높여 궁극적으로 우주 천상으로 올라가는 '해탈'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우리는 하찮은 존재가 아니며, 잘 성장하여 별처럼 빛나야 할 홍익인간 지도자임을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Important Content (English) Seunim explains the significant mission of "Hongik Ingan" bestowed upon Korean citizens in this 100-year lifespan era. This mission goes beyond merely living long; it demands continuously cultivating oneself and dedicating one's life to widely benefiting humanity, thereby living a "high-quality life." Through this attitude, one can eliminate karma, elevate the soul's quality, and ultimately achieve "liberation" by ascending to the cosmic heavens. He reaffirms that we are not insignificant beings but Hongik Ingan leaders destined to grow well and shine like stars.

이미지 정보 (Korean, 300자 내외)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단정하게 옷을 입고 지도를 둘러싸고 있으며, 모두의 손에서 황금빛 에너지가 뿜어져 나와 서로 연결됩니다. 이 에너지는 '홍익인간'이라는 한글 글자로 형상화되어 우주로 퍼져나갑니다. 영혼의 질량 높은 상승을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In a serene, spiritual Oriental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at the center. Neatly dressed people of various ages surround the map, their hands emitting golden energy that connects them. This energy, shaped into the Korean characters 'Hongik Ingan', spreads into the universe, visually representing the ascension of high-quality souls.
다. 40대 젊은이에게 보내는 희망과 실천 메시지
중요 내용 (Korean) 질문자에게 직접 전하는 메시지에서 스승님은 "40대를 두려워 말고, 앞으로 인생을 사는데 무엇을 뒤에서 도울까를 보는 시험을 치는 것"이라며 격려하셨습니다. 현재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있는 이 시기는 외국에서 돈을 많이 벌었던 것보다 '공부를 잘 했으면 되는' 중요한 내면 정리의 시간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명확히 정리하고 활동할 때, 하늘과 우리 사회가 기꺼이 모든 뒷받침을 해줄 것이므로 용기를 내어 40대를 멋지게 풀어가라고 응원했습니다.
Important Content (English) In a direct message to the questioner, Seunim encouraged, "Do not fear your 40s; it is a test to see what support you will receive in life going forward." He noted that this current period of physical and mental recovery is a crucial time for inner reflection, far more significant than having earned much money abroad, because "doing well in one's studies" (inner cultivation) is what truly matters. He affirmed that if the questioner clearly organizes "what they should do" and acts upon it, heaven and society will readily provide all necessary backing, urging them to bravely navigate their 40s.

이미지 정보 (Korean, 300자 내외)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성이 고즈넉한 한옥 서재와 현대적인 연구실이 콜라주된 공간에서 태블릿과 책을 보며 깊이 몰두하는 모습. 그의 머리 위로 희망찬 빛이 쏟아지고, 그 빛 속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과 그에 대한 영감들이 다양한 이미지로 떠오릅니다. 결연한 표정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A neatly dressed man in his late 30s deeply engrossed with a tablet and books, in a collage space blending a serene traditional Korean study with a modern research room. Hopeful light streams over his head, revealing images of inspiration to the question "What should I do?" His determined expression reflects his future planning.
정법강의 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 강의 전체를 아우르는 이미지 정보 (Overall Lecture Image Information) ✨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습니다. 지도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 보고 서서 고민하는 모습입니다. 그들 주변으로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고, 한편에는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경험과 자기 성찰, 그리고 다가올 40대의 시험과 홍익인간으로서의 사명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Image Information (Korean,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보고 서서 사색에 잠겨 있다. 주변에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며,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In a serene, mystical Eastern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centrally. A neatly dressed man and woman in their late 30s stand facing each other, deep in thought. Around them, giant clockwork gears and stars intertwine, symbolizing time's flow and destiny's trials, while a gently luminous symbol of wisdom hovers nearby.
1. 질문: 중국과 말레이시아 18년 이후의 행보
- 시간: 00:15
- 내용요약: 18년간의 해외 생활을 마친 질문자는 귀국 후 새로운 동기나 목표를 찾지 못해 고민 중입니다. 해외에 정착하지 못한 자신을 돌아보며 노력 부족, 잘못된 행동, 예민함, 또는 공부의 성과 부재를 원인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바르게 성장하고 좋은 환경에서 활동하기 위한 공부 방향을 스승님께 묻고 있습니다.
- 핵심정보: 해외 경험 후 진로 탐색 중인 젊은이의 자기 성찰과 성장을 위한 질문.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성이 노트북과 지도를 펼쳐 놓고 고뇌에 잠겨 있다. 주변으로는 흐릿한 중국과 말레이시아의 풍경, 서유럽과 미국의 상징들이 콜라주처럼 스쳐 지나간다. 그의 표정에서는 복잡한 내면과 답을 찾으려는 간절함이 느껴진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late 30s, deeply immersed in thought over a laptop and world map. Blurred landscapes of China, Malaysia, Western Europe, and America flash around him in a collage, conveying his complex inner struggle and earnest desire for answers.
2. 답변 시작: 39세, 아홉수를 잘 보냈는가?
- 시간: 01:07
- 내용요약: 스승님은 질문자가 39세라는 답을 듣고, '아홉수'와 40대의 의미를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질문자가 20대 후반부터 30대까지 국제사회에서 '국제 공부'를 하고 온 젊은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 시기가 단지 해외에 정착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공부하는 기간이었다고 해석합니다. 이어지는 40대가 이 민족에게 '죽을 사(死)'자로 불리는 이유에 대한 서두를 엽니다.
- 핵심정보: 39세는 40대를 준비하는 '국제 공부' 시기의 마무리 단계이며, 40대는 동양과 서양에서 다른 의미를 가진 중요한 전환점.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성이 고즈넉한 동양풍 서재에서 오래된 책과 현대 태블릿을 번갈아 보며 사색에 잠겨 있다. 창밖으로는 동양과 서양의 건축물이 어우러진 풍경이 펼쳐진다. 그의 주변에는 "39"라는 숫자가 은은하게 빛나고 있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 남성이 고즈넉한 동양풍 서재에서 오래된 책과 현대 태블릿을 번갈아 보며 사색한다. 창밖으로 동양과 서양 건축물이 어우러진 풍경이 펼쳐지며, 그 주변에는 '39'라는 숫자가 은은하게 빛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late 30s contemplates in a tranquil Eastern-style study, alternating between an old book and a modern tablet. Outside the window, a landscape blending Eastern and Western architecture unfolds, and the number "39" softly glows around him.
3. 대한민국의 40대 시험
- 시간: 02:37
- 내용요약: 스승님은 대한민국 천손이자 홍익인간 지도자를 키우는 민족에게 40대가 '자연에서 시험을 치는 시기'라고 설명합니다. 30대까지의 공부가 올바랐는지 평가받는 때이며, 올바른 공부를 통해 이 시험을 잘 풀어나갔을 경우, 50대부터의 인생을 위해 필요한 재료, 인연, 경제적 지원 등을 하늘에서 뒷받침해 주기 위한 '실험'이라고 이야기합니다.
- 핵심정보: 40대는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지난 공부를 바탕으로 자연에서 '시험'을 치러 50대 이후의 지원을 결정하는 시기.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장엄한 대자연(산과 강) 앞에 서서 고요히 눈을 감고 있다. 그의 몸에서 빛이 뿜어져 나오며, 주변으로 흩어진 퍼즐 조각들이 다시 맞춰지는 형상이다. '시험'이라는 글자가 자연 속에 흐릿하게 새겨져 있다. 희망과 도전을 동시에 표현한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장엄한 대자연(산과 강) 앞에서 고요히 눈을 감고 있다. 몸에서 빛이 뿜어져 나오며, 주변에 흩어진 퍼즐 조각들이 맞춰진다. '시험'이라는 글자가 자연 속에 흐릿하게 새겨져 있으며, 희망과 도전을 표현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stands with closed eyes before majestic nature (mountains and rivers). Light emanates from his body, and scattered puzzle pieces reassemble around him. The word 'test' is subtly etched into nature, conveying hope and challenge.
4. 40대 시험: 소화력과 뒷받침
- 시간: 04:16
- 내용요약: 스승님은 40대 시험의 구체적인 예시로 '욕심'과 '소화력'을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약을 올리거나 누군가 자신을 안 좋게 대할 때 화를 내거나 싸우는 대신, '어떤 환경도 소화할 줄 아는 능력'이 진짜 실력이라고 강조합니다. 몸이 어려워질 때 "내가 잘못한 것이 있는가" 돌아보는 태도 또한 중요하며, 이러한 '소화력'이 있어야 50대부터 에너지, 경제, 인연 등 모든 뒷받침을 받을 수 있다고 역설합니다. 욕심에 사로잡혀 바르게 공부하지 못한 사람은 모든 것을 잃을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 핵심정보: 40대 시험의 핵심은 어떤 상황이든 불평 없이 '소화'하고 자신을 성찰하는 '실력'이며, 이는 50대 이후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 같은 인간관계의 매듭을 지혜롭게 풀고 있다. 그의 손에서 빛이 뿜어져 나와 주변의 갈등 상황(약 올리는 아이들, 다투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감싼다. '소화력'이라는 글자가 화면 중앙에 은은하게 떠 있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 같은 인간관계의 매듭을 지혜롭게 풀고 있다. 그의 손에서 빛이 뿜어져 나와 주변의 갈등 상황(약 올리는 아이들, 다투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감싼다. '소화력'이라는 글자가 화면 중앙에 은은하게 떠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wisely untangles complex relational knots, depicted as entangled threads. Light emanates from his hands, warmly enveloping conflict situations around him (teasing children, quarreling people). The word 'Digestive Capacity' subtly floats at the center of the image.
5. 40대의 정산과 운행의 법칙
- 시간: 07:06
- 내용요약: 스승님은 40대가 중요한 이유가 '인생은 50부터'라는 대한민국 운행의 법칙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조선시대에는 사대부에게만 지식과 시험이 있었지만, 대한민국 시대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지식을 갖추고 태어난 '홍익인간 지도자'들이기에 모두에게 40대 시험이 적용된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조선시대의 60갑자 인생에서 100세 인생으로 늘어난 것도 이들이 할 일을 다하고 질량 높은 일을 못 할 것 같으면 80안팎에 육신을 놓고 가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 핵심정보: 대한민국 시대는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남녀노소 지식을 갖추고 40대 시험을 통해 '인생은 50부터'의 법칙을 따르며 100세 인생을 사는 시대이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고즈넉한 한옥 서재와 현대적인 연구실이 콜라주된 동양화풍의 공간에서, 단정하게 옷을 입은 남녀가 나란히 앉아 태블릿과 고서적을 함께 들여다보고 있다. 뒤편으로는 낡은 조선시대 달력과 함께 '100세 인생'이라고 쓰인 현대적인 시계가 대비된다. '운행의 법칙'이 공중에 은은하게 떠 있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고즈넉한 한옥 서재와 현대적 연구실이 콜라주된 동양화풍 공간에서, 단정하게 옷을 입은 남녀가 나란히 앉아 태블릿과 고서적을 함께 본다. 뒤편으로는 낡은 조선시대 달력과 '100세 인생'이라 쓰인 현대적 시계가 대비되며, '운행의 법칙'이 공중에 은은하게 떠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n Eastern-style collage blending a traditional Korean study and a modern research lab, a neatly dressed man and woman sit side-by-side, examining a tablet and ancient texts. Behind them, an old Joseon-era calendar contrasts with a modern clock marked "100-year life," as 'Law of Operation' subtly floats in the air.
6. 100세 인생: 할 일을 찾는 홍익인간
- 시간: 09:20
- 내용요약: 스승님은 100세 인생 시대의 핵심은 '할 일을 찾고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는 120세 이상까지도 건강을 주어 세상을 떠나게 해준다고 강조합니다. 이 '인생'은 자신을 갖추어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데 내 인생을 불살라' 살아가는 홍익인간의 삶입니다. 홍익인간들은 윤회를 거쳐 궁극적으로는 신으로 해탈하여 우주 천상으로 올라가게 될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는 오늘날 대한민국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삶의 패러다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 핵심정보: 오늘날의 100세 인생은 할 일을 찾아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의 삶을 통해 업을 소멸하고 영적으로 해탈하는 과정이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광활한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와 '100'이라는 숫자가 은은하게 빛난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지구 주변에 서서 서로의 손을 잡고 따뜻한 미소를 짓고 있다. 그들 중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황금빛 에너지가 '홍익인간' 글자를 형성하며 우주로 퍼져나간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광활한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와 숫자 '100'이 은은하게 빛난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이 지구 주변에 서서 서로 손을 잡고 미소 짓는다. 그들 중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황금빛 에너지가 '홍익인간' 글자를 형성하며 우주로 퍼져나간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vast cosmic space, a glowing Earth and the number "100" softly shine. Neatly dressed people of various ages stand around Earth, holding hands and smiling warmly. Golden energy emanating from their center forms the characters "Hongik Ingan" and expands into the cosmos.
7. 홍익인간의 윤회와 업 소멸
- 시간: 10:41
- 내용요약: 스승님은 홍익인간의 30%는 다시 윤회하지 않고 천상으로 올라가며, 30%는 한 번, 40%는 두 번 더 윤회한다고 설명합니다. 업(죄)이 많아 무거워진 신들이 지구에 내려와 인간 육신을 받아 배우고 갖추며 '질량 높은 삶'을 살도록 키워온 것이 인류의 역사이며, 1, 2차 대전 이후 태어난 이들이 바로 이 홍익인간들이라고 강조합니다. 이 홍익인간 중에서 '지도자'를 만드는 것이 대한민국 사람들의 역할이며, 하찮은 존재가 아닌 별처럼 빛나야 할 존재임을 역설합니다.
- 핵심정보: 인류의 역사는 업이 무거워진 신들이 홍익인간으로 태어나 질량 높은 삶을 통해 업을 소멸하고 해탈하는 과정이며, 대한민국은 그 지도자들을 만드는 곳이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어둡고 혼란스러운 공간에서 빛을 향해 상승하는 여러 개의 투명한 인간 형상이 보인다. 이들은 다양한 시대의 단정한 옷을 입고 있으며, 각 형상 주변에는 실타래 같은 '업'이 서서히 소멸하며 가벼워지는 모습이다. 멀리서 '홍익인간'이라는 글자가 별처럼 빛나고 있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어둡고 혼란스러운 공간에서 빛을 향해 상승하는 투명한 인간 형상들이 보인다. 다양한 시대의 단정한 옷을 입었으며, 각 형상 주변의 실타래 같은 '업'이 서서히 소멸하며 가벼워진다. 멀리서 '홍익인간'이라는 글자가 별처럼 빛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Transparent human figures, neatly dressed in various historical styles, ascend towards light in a dark, chaotic space. Around each figure, thread-like 'karma' gradually dissolves, becoming lighter. The characters 'Hongik Ingan' shine like stars in the distance.
8. 젊은이의 상황과 40대를 향한 응원
- 시간: 13:11
- 내용요약: 스승님은 질문자가 지난 10여 년간 정법 공부를 하며 몸이 회복되고, 해외에서 많은 것을 경험했지만 마음이 힘들었던 것을 언급하며 그가 영적으로 이끌려 고국으로 돌아와 부모님 밑에서 회복 중인 상황임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40대를 두려워하지 말고, 외국에서 돈을 번 것보다 '공부(내면 성찰)'를 잘 한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정리하고 활동할 때 하늘과 사회가 모두 도울 것이라고 격려합니다. 멋지게 40대를 풀어가자고 응원하며 강의를 마칩니다.
- 핵심정보: 해외 경험 후 내면을 정리하며 40대를 맞이하는 질문자에게,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큰 뜻을 세우면 하늘과 사회가 도울 것이라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환한 빛이 쏟아지는 창가에 앉아 미소 짓고 있다. 그의 뒤편으로는 평화로운 부모님 댁 마당 풍경이 보인다. 손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고 쓰인 노트가 들려 있고, 주변에는 힘찬 박수 소리가 들리는 듯한 역동적인 빛의 파동이 감돈다.
-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환한 빛 쏟아지는 창가에 앉아 미소 짓는다. 뒤편으로는 평화로운 부모님 댁 마당 풍경이 보인다. 손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고 쓰인 노트가 들려있고, 주변에는 힘찬 박수 소리 같은 역동적인 빛 파동이 감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sits smiling by a brightly lit window, with a peaceful view of his parents' yard behind him. He holds a notebook inscribed with 'What should I do?', and vibrant light waves, like strong applause, surround him.
3. 정법강의 13893강 핵심 키워드 및 상세 해설
✨ 강의 전체를 아우르는 이미지 정보 ✨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습니다. 지도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 보고 서서 고민하는 모습입니다. 그들 주변으로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고, 한편에는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경험과 자기 성찰, 그리고 다가올 40대의 시험과 홍익인간으로서의 사명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Image Information (Korean,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보고 서서 사색에 잠겨 있다. 주변에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며,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In a serene, mystical Eastern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centrally. A neatly dressed man and woman in their late 30s stand facing each other, deep in thought. Around them, giant clockwork gears and stars intertwine, symbolizing time's flow and destiny's trials, while a gently luminous symbol of wisdom hovers nearby.
핵심 키워드 목록
- 40대 시험 (The 40s Test),
- 홍익인간 지도자 (Hongik Ingan Leader),
- 소화력 (Digestive Capacity),
- 100세 인생 (100-Year Life),
- 업 소멸 (Karma Extinction),
- 천손 (Heavenly Descendants)
1. 40대 시험 (The 40s Test)
- 핵심키워드 설명: 정법강의에서는 40대가 단순히 나이를 먹는 시기가 아니라, 30대까지의 삶과 내면 공부의 진정성을 자연이 평가하는 '시험'의 기간이라고 설명합니다. 이 시험은 개인의 성숙도와 지혜로운 문제 해결 능력을 측정하며, 그 결과에 따라 50대 이후의 삶에 필요한 모든 지원(인연, 경제 등)이 결정된다고 강조됩니다. 실패는 지난 노력이 부족했음을 의미하며, 욕심을 내려놓고 모든 환경을 '소화'하는 능력이 핵심입니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성이 빛과 어둠이 교차하는 복잡한 길 앞에 서 있다. 길 양쪽에는 '인연', '경제', '욕심' 등의 표지판이 보이고, 머리 위로는 거대한 모래시계가 지난 시간을 재고 있다. 그의 얼굴에는 시험을 앞둔 결연함과 자기 성찰의 고뇌가 엿보인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 남성이 빛과 어둠이 교차하는 복잡한 길 앞에 서 있다. 길 양쪽에 '인연', '경제', '욕심' 표지판, 머리 위 거대한 모래시계. 얼굴에 시험 앞둔 결연함과 자기 성찰의 고뇌가 엿보인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late 30s stands before a complex path where light and shadow intertwine. Signs for 'Karma', 'Economy', 'Greed' are visible on both sides, with a giant hourglass above his head counting time. His face shows determination for the test and anguish of self-reflection.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 40代試験 (ヨンジュッダイシケン)
- 40代は単なる年齢の区切りではなく、これまでの人生と内面の学びの真実性が自然によって試される時期とされます。
- この試験では、個人の成熟度と賢明な問題解決能力が問われ、その結果が50代以降の人生に必要なあらゆる支援(縁、経済など)を決定すると強調されています。
- 失敗はこれまでの努力不足を意味し、欲を手放し、あらゆる環境を「消化する」能力が鍵となります。
- Chinese:
- 40岁考验 (sìshí suì kǎoyàn)
- 讲座中指出,40岁不仅仅是一个年龄段,更是自然对一个人30岁之前的生活和内在修行真诚度的“考验”时期。
- 这项考验衡量的是个人的成熟度和智慧解决问题的能力,并强调根据其结果,50岁以后的人生所需的一切支持(人际关系、经济等)都将得以决定。
- 失败意味着过去努力不足,放下欲望,具备“消化”一切环境的能力是核心。
- English:
- The 40s Test
- In Jeongbeop 강의 (lecture), the 40s are explained not merely as an age period, but as a time when nature tests the authenticity of one's life and inner cultivation accumulated up to the 30s.
- This test measures an individual's maturity and wise problem-solving abilities, and it is emphasized that the outcome determines all necessary support (relationships, finances, etc.) for life after 50.
- Failure implies insufficient past effort, and the core skill is letting go of greed and the ability to "digest" all circumstances.
- Japanese:
2. 홍익인간 지도자 (Hongik Ingan Leader)
- 핵심키워드 설명: '홍익인간'은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대한민국의 건국 이념이자 핵심 가치입니다. 정법강의에서는 현대의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홍익인간 지도자'로 태어났으며, 남녀노소 지식을 갖추고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것이 바로 이 사명을 다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합니다. 이들은 자신을 끊임없이 갖추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삶을 통해 영적인 성장을 이루는 존재들로 정의됩니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이 지도 주변에 서서 서로의 손을 잡고 따뜻한 미소를 짓고 있다. 그들 중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황금빛 에너지가 '홍익인간' 글자를 형성하며 우주로 퍼져나간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이 지도 주변에 서서 서로 손을 잡고 미소 짓는다. 중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황금빛 에너지가 '홍익인간' 글자를 형성하며 우주로 퍼져나간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centrally. Neatly dressed people of diverse ethnicities and ages stand around the map, holding hands and smiling warmly. Golden energy emanating from their center forms the characters 'Hongik Ingan' and spreads into the cosmos.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 弘益人間指導者 (ホンギクニンゲンシドウシャ)
- 「弘益人間」とは、「広く人間を益する」という韓国の建国理念であり、核心的価値です。
- 講義では、現代の大韓民国国民全員が「弘益人間指導者」として生まれ、老若男女問わず知識を身につけ、100歳時代を生きることがこの使命を果たすためであると説明されています。
- 彼らは、自己を絶えず磨き、広く人々を益する生き方を通じて精神的な成長を遂げる存在と定義されています。
- Chinese:
- 弘益人间领导者 (hóngyì rénjiān lǐngdǎo zhě)
- “弘益人间”是“广泛造福人类”的韩国建国理念和核心价值观。
- 讲座中解释说,现代所有韩国公民都作为“弘益人间领导者”而生,不分年龄和性别地学习知识并生活在百岁时代,正是为了完成这一使命。
- 他们被定义为通过不断完善自我、广泛造福人类的生活方式来实现精神成长的存在。
- English:
- Hongik Ingan Leader
- 'Hongik Ingan' is the founding philosophy and core value of Korea, meaning 'to widely benefit humanity'.
- In the Jeongbeop 강의 (lecture), it is explained that all modern Korean citizens are born as 'Hongik Ingan Leaders', and living in a 100-year era with knowledge for all ages is to fulfill this mission.
- They are defined as beings who achieve spiritual growth by constantly cultivating themselves and dedicating their lives to widely benefiting humanity.
- Japanese:
3. 소화력 (Digestive Capacity)
- 핵심키워드 설명: 정법강의에서 '소화력'은 외부에서 오는 모든 환경(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을 불평하거나 피하지 않고, 자신의 내면으로 받아들여 지혜롭게 처리하고 변화시키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특히 40대 시험의 핵심 역량으로 강조되며, 기분 나쁜 상황이나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을 돌아보며 개선할 줄 아는 태도가 '실력'으로 여겨집니다. 이 소화력이 뒷받침되어야 50대 이후의 삶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 같은 인간관계의 매듭을 지혜롭게 풀고 있다. 그의 손에서 빛이 뿜어져 나와 주변의 갈등 상황(약 올리는 아이들, 다투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감싸 안는다. '소화력'이라는 글자가 화면 중앙에 은은하게 떠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 같은 인간관계 매듭을 지혜롭게 푼다. 손에서 빛이 뿜어져 나와 주변의 갈등 상황(약 올리는 아이들, 다투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감싸 안는다. '소화력' 글자가 화면 중앙에 은은하게 떠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wisely untangles complex relational knots, depicted as entangled threads. Light emanates from his hands, warmly enveloping conflict situations around him (teasing children, quarreling people). The word 'Digestive Capacity' subtly floats at the center of the image.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 消化力 (ショウカリョク)
- 講義における「消化力」とは、外部から来るあらゆる環境(肯定的であろうと否定的であろうと)に対し、不平を言ったり避けたりせず、自身の内面で受け止め、賢く処理し、変化させる能力を指します。
- 特に40代の試験における核心的な能力として強調され、不愉快な状況や困難の中でも自己を顧みて改善できる態度が「実力」と見なされます。
- この消化力が備わって初めて、50代以降の人生に必要な支援を受けることができるとされています。
- Chinese:
- 消化力 (xiāohuà lì)
- 在讲座中,“消化力”指的是面对外部所有环境(无论是积极的还是消极的),不抱怨、不回避,而是将其内化,智慧地处理和转变的能力。
- 它被强调为40岁考验的核心能力,在令人不快的境况或困难中,能够反省自我并加以改进的态度被视为“实力”。
- 只有具备这种消化力,才能获得50岁以后生活所需的支持。
- English:
- Digestive Capacity
- In the Jeongbeop 강의 (lecture), 'Digestive Capacity' refers to the ability to wisely process and transform all external circumstances (whether positive or negative) without complaint or avoidance, by internalizing them.
- It is particularly emphasized as a core competency for the 40s Test, where an attitude of self-reflection and improvement even in unpleasant or difficult situations is considered 'ability'.
- This digestive capacity is crucial for receiving necessary support in life after 50.
- Japanese:
4. 100세 인생 (100-Year Life)
- 핵심키워드 설명: 과거 조선시대가 60세 전후의 짧은 생명 주기였다면, 현대는 의학 및 생활 수준 향상으로 100세까지 살 수 있게 된 새로운 시대적 패러다임을 의미합니다. 정법강의에서는 이러한 100세 인생이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넘어, 홍익인간으로서 자신을 갖추고 '할 일을 다하며'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질량 높은 삶'을 살기 위한 기회로 해석합니다. 진정으로 할 일을 찾아 열심히 사는 사람에게는 120세 이상까지도 건강을 준다고 합니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광활한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와 '100'이라는 숫자가 은은하게 빛난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지구 주변에 서서 서로의 손을 잡고 따뜻한 미소를 짓고 있다. 그들 중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황금빛 에너지가 '홍익인간' 글자를 형성하며 우주로 퍼져나간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광활한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와 숫자 '100'이 은은하게 빛난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이 지구 주변에 서서 서로 손을 잡고 미소 짓는다. 중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황금빛 에너지가 '홍익인간' 글자를 형성하며 우주로 퍼져나간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vast cosmic space, a glowing Earth and the number "100" softly shine. Neatly dressed people of various ages stand around Earth, holding hands and smiling warmly. Golden energy emanating from their center forms the characters "Hongik Ingan" and expands into the cosmos.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 100歳人生 (ヒャクサイジンセイ)
- 過去の朝鮮時代が60歳前後の短い寿命周期だったのに対し、現代は医学と生活水準の向上により100歳まで生きられるようになった新しい時代のパラダイムを意味します。
- 講義では、この100歳人生が単に長生きするだけでなく、弘益人間として自己を磨き、「なすべきことを果たし」、広く人々を益する「質の高い人生」を送るための機会として解釈されます。
- 真に自分の役割を見つけ、熱心に生きる人々には120歳以上までも健康が与えられるとされています。
- Chinese:
- 百岁人生 (bǎisuì rénshēng)
- 指的是现代因医学和生活水平提高而能够活到百岁的新时代范式,而过去朝鲜时代寿命约为60岁。
- 在讲座中,这种百岁人生被解释为不仅仅是长寿,更是作为弘益人间,不断完善自我,"尽职尽责",过上"高质量生活"以造福人类的机会。
- 真正找到自己使命并努力生活的人,甚至能获得健康活到120岁以上。
- English:
- 100-Year Life
- This refers to a new paradigm where, unlike the past Joseon Dynasty with a short lifespan of around 60 years, modern society allows people to live up to 100 years due to advancements in medicine and living standards.
- In the Jeongbeop 강의 (lecture), this 100-year life is interpreted not just as living longer, but as an opportunity for Hongik Ingan to cultivate themselves, 'fulfill their duties', and live a 'high-quality life' that widely benefits humanity.
- It is said that those who genuinely find their purpose and live diligently will be granted health to live even beyond 120 years.
- Japanese:
5. 업 소멸 (Karma Extinction)
- 핵심키워드 설명: '업'은 과거의 행동, 생각, 말로 인해 형성된 에너지가 현재와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의미합니다. 정법강의에서는 인간이 무거워진 업(죄)으로 인해 지상에 내려왔으며, 홍익인간으로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질량 높은 삶'을 살면서 자신의 업을 소멸시킬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업이 소멸되면 영혼의 질이 가벼워져 궁극적으로는 윤회를 넘어 천상으로 올라가는 '해탈'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어둡고 혼란스러운 공간에서 빛을 향해 상승하는 여러 개의 투명한 인간 형상이 보인다. 이들은 다양한 시대의 단정하게 옷을 입고 있으며, 각 형상 주변에는 실타래 같은 '업'이 서서히 소멸하며 가벼워지는 모습이다. 멀리서 '홍익인간'이라는 글자가 별처럼 빛나고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어둡고 혼란스러운 공간에서 빛을 향해 상승하는 투명한 인간 형상들이 보인다. 다양한 시대의 단정한 옷을 입었으며, 각 형상 주변의 실타래 같은 '업'이 서서히 소멸하며 가벼워진다. 멀리서 '홍익인간'이라는 글자가 별처럼 빛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Transparent human figures, neatly dressed in various historical styles, ascend towards light in a dark, chaotic space. Around each figure, thread-like 'karma' gradually dissolves, becoming lighter. The characters 'Hongik Ingan' shine like stars in the distance.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 業消滅 (ゴウショウメツ)
- 「業(カルマ)」とは、過去の行動、思考、言葉によって形成されたエネルギーが現在と未来に影響を及ぼす結果を意味します。
- 講義では、人間が重くなった業(罪)によって地上に降りてきたとされ、弘益人間として「広く人々を益する質の高い人生」を送ることによって自身の業を消滅させることができると説明されています。
- 業が消滅すると魂の質が軽くなり、究極的には輪廻を超えて天上へと昇る「解脱」に至ることができるとされています。
- Chinese:
- 业力消灭 (yè lì xiāomiè)
- “业力”指的是由过去的行动、思想和言语形成的能量,对现在和未来产生影响的结果。
- 讲座中解释说,人类因业力(罪孽)沉重而降临地球,作为弘益人间,通过过上“广泛造福人类的高质量生活”,可以消灭自身的业力。
- 当业力消灭后,灵魂的品质将变得轻盈,最终可以超越轮回,达到升入天界的“解脱”状态。
- English:
- Karma Extinction
- 'Karma' refers to the result of energy formed by past actions, thoughts, and words that affects the present and future.
- In the Jeongbeop 강의 (lecture), it is explained that humans descended to Earth due to heavy karma (sins), and as Hongik Ingan, they can extinguish their karma by living a 'high-quality life that widely benefits humanity'.
- When karma is extinguished, the quality of the soul becomes lighter, ultimately leading to 'liberation' where one transcends reincarnation and ascends to the heavens.
- Japanese:
6. 천손 (Heavenly Descendants)
- 핵심키워드 설명: '천손'은 하늘의 후손이라는 의미로, 정법강의에서는 대한민국 국민, 특히 현대의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고유하고 특별한 사명을 지닌 존재로 지상에 태어났음을 강조할 때 사용됩니다. 이는 단순히 혈통을 넘어선 영적인 기원과 높은 잠재력을 암시하며, 과거 무거워진 업으로 지상에 내려온 신들이 인류 역사를 통해 지식을 갖추고 성장해 온 결과로 현재의 '천손'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야 함을 일깨웁니다.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배경에, 어린아이가 단정하게 옷을 입고 지구 위에 앉아 밤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다. 아이의 머리 위로 수많은 별들이 빛나고 있으며, 별들 사이로 황금빛 글씨로 '천손'이라는 단어가 은은하게 떠 있다. 아이의 눈빛에는 깊은 지혜와 순수함이 담겨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 우주 배경에, 어린아이가 단정하게 옷을 입고 지구 위에 앉아 밤하늘 올려다본다. 머리 위로 수많은 별들이 빛나고, 별들 사이 황금빛 글씨 '천손'이 은은하게 떠 있다. 아이 눈빛에 깊은 지혜와 순수함이 담겨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ic backdrop, a child, neatly dressed, sits on Earth looking up at the night sky. Numerous stars twinkle above, and the word 'Heavenly Descendants' subtly floats in golden script among them. The child's gaze holds deep wisdom and purity.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 天孫 (テンソン)
- 「天孫」とは、「天の末裔」という意味で、講義では大韓民国国民、特に現代の弘益人間指導者たちが固有で特別な使命を帯びた存在として地上に生まれたことを強調する際に用いられます。
- これは単なる血統を超えた精神的な起源と高い潜在能力を暗示しており、過去に重くなった業によって地上に降りてきた神々が人類の歴史を通じて知識を身につけ成長してきた結果として、現在の「天孫」としての役割を果たすべきであることを示唆しています。
- Chinese:
- 天孙 (tiānsūn)
- “天孙”意为“上天的后裔”,在讲座中,这个词被用来强调韩国国民,特别是现代的弘益人间领导者,是带着独特而特殊的使命降生于世的存在。
- 它暗示着超越血统的精神起源和巨大的潜力,提醒着那些曾因业力沉重而降临地球的神灵,通过人类历史学习知识并成长,现在必须履行其作为“天孙”的职责。
- English:
- Heavenly Descendants
- 'Heavenly Descendants' means offspring of heaven. In the Jeongbeop 강의 (lecture), this term is used to emphasize that Korean citizens, especially modern Hongik Ingan Leaders, are born on Earth with a unique and special mission.
- It implies a spiritual origin and high potential beyond mere lineage, reminding that deities who descended to Earth due to heavy karma have gained knowledge and grown through human history, and must now fulfill their role as 'Heavenly Descendants'.
- Japanese:
정법강의 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 강의 전체를 아우르는 이미지 정보 ✨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습니다. 지도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 보고 서서 고민하는 모습입니다. 그들 주변으로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고, 한편에는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경험과 자기 성찰, 그리고 다가올 40대의 시험과 홍익인간으로서의 사명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Image Information (Korean,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보고 서서 사색에 잠겨 있다. 주변에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며,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In a serene, mystical Eastern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centrally. A neatly dressed man and woman in their late 30s stand facing each other, deep in thought. Around them, giant clockwork gears and stars intertwine, symbolizing time's flow and destiny's trials, while a gently luminous symbol of wisdom hovers nearby.
4. 강의 내용 중 가장 중요한 포인트 내용
가장 중요한 포인트 (Korean) 강의의 핵심은 '40대가 홍익인간 지도자에게 주어지는 자연의 시험대'라는 점입니다. 이 시기는 지난 삶의 내공과 소화력을 평가받고, 욕심을 다스려 어떠한 환경도 지혜롭게 받아들이는 능력을 통해 50대 이후의 삶과 인연, 경제적 뒷받침이 결정되는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이는 단순한 개인적 성장을 넘어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질량 높은 삶'으로 나아가기 위한 정산이자 준비 과정입니다.
Important Point (English) The core of the lecture is that 'the 40s are nature's testing ground for Hongik Ingan leaders.' This period is a crucial turning point where one's inner strength and digestive capacity from past experiences are assessed. Through mastering greed and wisely embracing all circumstances, one's life, relationships, and financial support for the 50s and beyond are determined. It's a settlement and preparation phase for advancing towards a 'high-quality life' that widely benefits humanity, beyond mere personal growth.
핵심정보 (Korean) 40대는 홍익인간 지도자로서 지난 삶을 자연이 평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시험대이며, '소화력'을 통해 50대 이후의 삶이 결정되는 중요한 전환점.
핵심정보 (English) The 40s are nature's testing ground for Hongik Ingan leaders to assess past life and prepare for the future; it's a pivotal turning point where 'digestive capacity' determines life post-50.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거대한 시계태엽과 거울이 있는 시험장 앞에 서 있다. 거울 속에는 그의 과거 모습과 욕심을 상징하는 그림자가 비치고, 시계 위로는 '홍익인간' 글자가 은은히 빛난다. 그의 얼굴에는 결연한 의지와 자기 성찰의 고뇌가 교차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거대한 시계태엽과 거울이 있는 시험장 앞에 서 있다. 거울 속에는 그의 과거 모습과 욕심을 상징하는 그림자가 비치고, 시계 위로는 '홍익인간' 글자가 은은히 빛난다. 그의 얼굴에는 결연한 의지와 자기 성찰의 고뇌가 교차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stands before a testing ground with giant clockwork gears and a mirror. The mirror reflects his past self and a shadow symbolizing greed, while 'Hongik Ingan' softly glows above the clock. His face shows a blend of resolute will and self-reflective anguish.
5. 강의 내용 흐름에 따른 서론, 본론, 결론 요약 및 이미지 생성 정보
가. 서론 (Introduction)
- 요약 (Korean):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18년간의 해외 생활을 마치고 귀국한 39세 젊은이가 새로운 사회 참여 동기를 찾지 못해 고민하며, 자신의 과거 노력이 부족했는지, 혹은 너무 예민했는지 반문하고 있습니다. 그는 앞으로 바르게 성장하고 좋은 환경에서 활동하기 위한 공부 방향에 대한 가르침을 스승님께 청합니다.
- 요약 (English): A 39-year-old young man, having returned home after 18 years abroad in China and Malaysia, is struggling to find new motivation for social engagement. He questions whether his past efforts were insufficient or if he was overly sensitive, and seeks guidance from the teacher on how to study for proper growth and effective engagement in a good environment.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성이 세계 지도 앞에서 망설이는 모습. 그의 발밑에는 중국과 말레이시아 지도가 흐릿하게 깔려 있고, 시선은 한국 쪽을 향하지만 길은 여러 갈래로 나뉘어 있다. 불안감과 함께 새로운 길을 모색하려는 고뇌가 담겨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 남성이 세계 지도 앞에서 망설인다. 발밑에 중국과 말레이시아 지도가 흐릿하게 깔려있고, 시선은 한국 향하지만 길은 여러 갈래다. 불안감과 새로운 길 모색하려는 고뇌가 담겨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late 30s hesitates before a world map. Blurred maps of China and Malaysia lie beneath his feet, his gaze towards Korea, but the path ahead divides into many. He shows anxiety and contemplation for seeking a new direction.
나. 본론 (Body)
- 요약 (Korean): 40대는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지난 30대까지의 공부(노력과 내면 성숙)를 자연으로부터 평가받는 '시험'의 시기입니다. 이 시험은 욕심을 다스리고 어떠한 환경도 불평 없이 지혜롭게 '소화'하는 능력을 통해 50대 이후의 인연, 경제 등 삶의 모든 뒷받침을 결정합니다. 조선시대와 달리 남녀노소 지식을 갖춘 홍익인간인 현 시대에는 100세 인생을 살며 업을 소멸하고 질량 높은 삶을 살며 영적으로 성장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 요약 (English): The 40s mark a "test" period for Hongik Ingan leaders, where nature evaluates their studies (effort and inner maturity) from their 30s. This test determines future life support—relationships, finances—by assessing one's ability to control greed and wisely "digest" all circumstances without complaint. Unlike the Joseon Dynasty, all people, having knowledge, are Hongik Ingan, meant to live a 100-year life to extinguish karma, live a high-quality life, and achieve spiritual growth.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동양화풍 콜라주 이미지. 화면 중앙에는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흔들림 없이 연꽃 위에 서 있고, 그의 주변에는 거대한 톱니바퀴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인다. 한쪽에는 갈등 상황이 소용돌이치고, 다른 한쪽에는 평화로운 인연, 지혜를 상징하는 빛이 퍼진다. '홍익인간' 글자가 조화롭게 화면에 녹아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동양화풍 콜라주 이미지. 화면 중앙에는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흔들림 없이 연꽃 위에 서 있다. 주변에는 거대한 톱니바퀴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인다. 한쪽은 갈등 상황, 다른 한쪽은 평화로운 인연, 지혜 빛이 퍼진다. '홍익인간' 글자가 조화롭게 녹아 있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n Eastern-style collage. At the center,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stands steadily on a lotus. Giant cogwheels move organically around him. One side shows swirling conflict, the other radiating light symbolizing peaceful connections and wisdom. The 'Hongik Ingan' script is harmoniously integrated.
다. 결론 (Conclusion)
- 요약 (Korean): 스승님은 질문자의 해외 경험과 정법 공부를 통한 회복 과정을 언급하며, 그가 영적으로 이끌려 귀국하여 부모님 밑에서 정리 중임을 밝힙니다. 40대를 두려워하지 말고, 돈을 버는 것보다 '공부(내면 수양)'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명확히 정리하고 활동하면 하늘과 사회가 모든 것을 뒷받침해 줄 것이라고 격려합니다. 멋지게 40대를 풀어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로 강의를 마무리합니다.
- 요약 (English): The teacher acknowledges the questioner's overseas experience and recovery through Jeongbeop studies, indicating he was spiritually led to return home and is now consolidating his inner self with his parents. He encourages the young man not to fear his 40s, emphasizing that "doing well in studies" (inner cultivation) is more crucial than earning money. He concludes with a hopeful message to bravely tackle his 40s, assuring that heaven and society will fully support him once he clearly defines "what to do" and acts upon it.
-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 서재 창가에 앉아 부모님 댁 정원을 바라보며 편안하게 미소 짓고 있다. 그의 주변에는 따뜻한 빛이 감싸고 있으며, 손에는 '나의 길'이라는 글귀가 적힌 두루마리가 들려 있다. 하늘과 연결된 듯한 황금빛 오라가 그를 감싸며, 새로운 시작을 암시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 서재 창가에 앉아 부모님 댁 정원 바라보며 미소 짓는다. 주변 따뜻한 빛이 감싸고, 손에 '나의 길' 글귀 두루마리가 들려 있다. 하늘과 연결된 듯한 황금빛 오라가 그를 감싸며 새 시작을 암시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sits smiling by a window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study, gazing at his parents' garden. Warm light envelops him, and he holds a scroll inscribed with 'My Path'. A golden aura, as if connected to the heavens, surrounds him, hinting at a new beginning.
정법강의 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 강의 전체를 아우르는 이미지 정보 ✨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습니다. 지도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 보고 서서 고민하는 모습입니다. 그들 주변으로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고, 한편에는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경험과 자기 성찰, 그리고 다가올 40대의 시험과 홍익인간으로서의 사명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Image Information (Korean,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보고 서서 사색에 잠겨 있다. 주변에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며,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In a serene, mystical Eastern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centrally. A neatly dressed man and woman in their late 30s stand facing each other, deep in thought. Around them, giant clockwork gears and stars intertwine, symbolizing time's flow and destiny's trials, while a gently luminous symbol of wisdom hovers nearby.
6. 강의 내용에서 배울 점, 시사점, 교훈, 방향성, 지혜
1. 배울 점 (Lessons Learned) 삶의 모든 경험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나의 영적 성장을 위한 '공부'이며 '시험'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40대는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분기점으로, 이 시기의 자기 성찰과 내면 관리가 남은 인생의 질을 결정한다는 깊은 통찰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겪는 어려움은 벌이 아닌, 더 큰 성장을 위한 기회임을 인식하는 자세입니다.
2. 시사점 (Implications) 개인의 삶의 굴곡과 사회적 성공이 단지 외적인 조건이나 우연이 아니라, 내면의 성숙도와 '소화력'에 깊이 연관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홍익인간'이라는 국가적 이념이 개인의 영적 성장과 삶의 목적에까지 연결되는 거시적인 관점을 제시하여, 자신의 삶이 단절된 것이 아닌 큰 흐름 속에 있음을 시사합니다.
3. 현대인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교훈 (Lessons Applicable to Modern Life) 각종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에 지친 현대인에게, 어떤 환경이든 불평 없이 '소화'하고,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마저도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가' 돌아보는 성찰적 자세를 강조합니다. 이는 감정 조절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진정한 '실력'을 기르는 데 매우 중요한 지혜입니다. 나의 '욕심'을 다스리고 내면을 단단히 하는 것이 장기적인 행복과 성공의 길임을 알려줍니다.
4.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Future Direction) 단순히 돈을 벌거나 물질적 성공만을 추구하는 삶이 아니라, 자신을 '홍익인간 지도자'로서 성장시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질량 높은 삶'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 방향성은 외적인 성공을 넘어 영혼의 성장과 업 소멸을 통해 궁극적인 해탈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며, 개인의 발전을 인류 전체의 진화와 연결하는 고차원적인 비전을 제공합니다.
5. 세상을 보는 지혜 (Wisdom for Viewing the World) 세상을 '하찮은 사람들'이 아닌 '별처럼 빛나야 할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살아가는 거대한 학교이자 시험장으로 보게 합니다. 모든 사건과 만남이 나를 단련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공부'의 과정이며, 이를 통해 영적으로 진화하는 큰 그림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 관점은 긍정적인 사고와 함께 모든 어려움을 배움의 기회로 삼는 지혜를 줍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고요한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을 입은 중년 남녀가 거대한 책 위에 앉아 심오한 표정으로 명상하고 있다. 책장 위에는 '지혜', '성찰', '소화력'이라는 한글 단어가 빛나는 별처럼 떠 있다. 이들의 주변에는 삶의 다양한 장면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며, 그 안에서 인연과 경제, 그리고 미래의 빛이 엮이는 모습이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고요한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 입은 중년 남녀가 거대한 책 위에 앉아 심오한 표정으로 명상한다. 책장 위 '지혜', '성찰', '소화력' 한글 단어가 별처럼 빛난다. 주변에는 삶의 다양한 장면 파노라마가 펼쳐지며, 인연, 경제, 미래 빛이 엮이는 모습이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serene cosmic space with the glowing Earth in the background, a neatly dressed middle-aged man and woman meditate with profound expressions while seated on a giant book. Above them, Korean words 'Wisdom,' 'Reflection,' and 'Digestive Capacity' glow like stars. Various life scenes unfold like a panorama around them, weaving together destiny, economy, and the light of the future.
7. 강의 내용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가. 강의의 긍정적인 면 (Positive Aspects of the Lecture)
- 자기 성찰과 책임감 부여: 개인의 삶에서 겪는 어려움이나 고민을 외부 탓으로 돌리지 않고, 자신의 내면과 노력의 방향을 돌아보게 하여 자기 성찰을 촉진하고 주체적인 책임감을 부여합니다.
- 성장 지향적 관점 제시: 삶의 모든 경험, 특히 어려운 상황을 '시험' 또는 '공부'로 해석하여, 이를 극복하고 소화하는 과정을 통해 더 큰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영적 목적의식 부여: '홍익인간 지도자', '천손', '업 소멸', '100세 인생' 등의 개념을 통해 개인의 삶에 깊은 영적 목적의식을 부여하고, 단순한 세속적 성공을 넘어선 고차원적인 가치를 추구하도록 이끌어줍니다.
- 삶에 대한 새로운 해석: 40대를 인생의 분기점이자 정산의 시기로 규정하며, 기존의 막연했던 삶의 단계를 명확한 의미와 역할이 있는 과정으로 재해석하여 미래를 대비하게 합니다.
- 사회적 기여 강조: 개인의 성장이 궁극적으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의 사명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하여, 개인의 행복이 사회 전체의 발전과 연결됨을 인식하게 합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녀가 손을 맞잡고 빛나는 계단을 힘차게 오르고 있다. 계단 주변에는 '성찰', '성장', '지혜'라고 쓰인 표지판이 보이고, 저 멀리 빛나는 미래 도시의 모습이 펼쳐진다. 이들의 얼굴에는 확신과 희망, 그리고 감사함이 가득하며, 뒤편으로는 어두웠던 과거의 실루엣이 점차 밝아지는 모습이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녀가 손 맞잡고 빛나는 계단을 힘차게 오른다. 계단 주변에 '성찰', '성장', '지혜' 표지판, 저 멀리 빛나는 미래 도시. 이들의 얼굴에 확신, 희망, 감사함 가득하며, 뒤편 어두웠던 과거 실루엣이 점차 밝아진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A neatly dressed man and woman in their 40s firmly ascend a gleaming staircase, holding hands. Signs for 'Reflection,' 'Growth,' and 'Wisdom' are visible around the stairs, and a shining future city unfolds in the distance. Their faces radiate confidence, hope, and gratitude, as the silhouettes of their darker past gradually brighten behind them.
나. 강의의 부정적인 면 또는 오해의 소지 (Negative Aspects or Potential for Misinterpretation)
- 지나친 개인 책임론: 모든 어려움을 개인의 '공부 부족'이나 '욕심' 탓으로 돌릴 경우, 사회 구조적 문제나 외부 요인으로 인한 고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죄책감을 주거나 '피해자 비난'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 엘리트주의/국수주의적 해석 가능성: '대한민국 천손', '홍익인간 지도자'와 같은 표현이 특정 민족이나 집단에만 특별한 사명이 부여된 것처럼 해석될 여지가 있어, 보편적인 가치로서의 전달력을 약화시키고 다른 문화권에는 배타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 결과론적이고 다소 숙명론적인 분위기: 40대 시험의 결과가 50대 이후의 삶을 결정한다는 흐름이 '어떻게 노력해도 정해진 것'이라는 숙명론적인 태도를 유발하여, 현재의 노력을 무의미하게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 추상적인 '공부'의 개념: '공부'나 '소화력' 같은 개념이 일반인에게는 다소 추상적으로 느껴져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찾기 어렵거나, 오용될 여지가 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지침이 부족할 경우,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 강의 수강자에게만 해당될 가능성: 질문자가 이미 정법 공부를 오래 해온 인물이기에, 그를 대상으로 한 격려와 메시지가 정법을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는 이해하기 어렵거나 적용하기 부적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어둡고 혼란스러운 도시의 뒷골목, 단정하게 옷을 입은 한 젊은이가 홀로 서서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다. 그의 주변에는 무너진 건물 잔해와 함께 '좌절', '불안', '죄책감'이라는 단어들이 그림자처럼 드리워져 있다. 하늘에서는 구름이 어둡게 드리워져 있고, 한 줄기 희미한 빛만이 그의 실루엣을 비추며 고뇌와 막막함을 표현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어둡고 혼란스러운 도시 뒷골목, 단정하게 옷 입은 젊은이가 홀로 서서 하늘을 올려다본다. 주변에는 무너진 건물 잔해와 '좌절', '불안', '죄책감' 단어들이 그림자처럼 드리워져 있다. 하늘은 어둡고, 희미한 빛만이 그의 실루엣을 비추며 고뇌와 막막함을 표현한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dark, chaotic city alley, a neatly dressed young person stands alone, gazing at the sky. Around them, collapsed building debris, with words like 'Frustration,' 'Anxiety,' and 'Guilt' cast as shadows. The sky is dark with clouds, and only a faint ray of light illuminates their silhouette, expressing anguish and hopelessness.
정법강의 13893강: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의 18년, 이후의 행보 [천공 정법]
✨ 강의 전체를 아우르는 이미지 정보 ✨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습니다. 지도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 보고 서서 고민하는 모습입니다. 그들 주변으로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고, 한편에는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경험과 자기 성찰, 그리고 다가올 40대의 시험과 홍익인간으로서의 사명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Image Information (Korean,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30대 후반의 남녀가 서로 마주보고 서서 사색에 잠겨 있다. 주변에는 거대한 시계태엽과 별들이 어우러져 시간의 흐름과 운명적 시험을 상징하며, 은은하게 빛나는 지혜의 상징이 떠 있다. Image Information (English, ~300 characters for Google Nano Banana) In a serene, mystical Eastern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centrally. A neatly dressed man and woman in their late 30s stand facing each other, deep in thought. Around them, giant clockwork gears and stars intertwine, symbolizing time's flow and destiny's trials, while a gently luminous symbol of wisdom hovers nearby.
8. 강의 내용의 심층 분석
강의 내용 심층 분석 (Korean) 이 강의는 단순한 진로 상담을 넘어, 개인의 삶을 '홍익인간 지도자'로서의 영적 여정과 연결 짓는 깊은 통찰을 제공합니다. '40대 시험'은 일상적인 나이의 구분을 넘어, 대한민국 천손들의 고유한 운명적 전환점으로 제시됩니다. 이는 지난 30대까지 축적된 지식과 내면의 '소화력'(어떤 환경도 불평 없이 지혜롭게 받아들이는 능력)을 자연과 우주가 평가하는 영적 '정산'의 과정입니다. 이 시험을 통해 개인의 업이 정화되고 영혼의 질량이 높아지며, 그 결과가 50대 이후의 인연, 경제, 그리고 궁극적인 '업 소멸'을 통한 우주적 해탈로 이어집니다. '100세 인생'은 이러한 영적 진화를 위한 연장된 기회로 해석되며, 개인의 삶이 우주 전체의 진화에 기여하는 큰 그림 속에서 재해석되는 존재론적, 우주론적 관점을 제시합니다.
강의 내용 심층 분석 (English) Beyond mere career counseling, this lecture offers profound insights connecting individual lives to a spiritual journey as 'Hongik Ingan Leaders'. The '40s Test' is presented not just as an age marker but as a unique fateful turning point for Korea's Heavenly Descendants. It's a spiritual 'reckoning' where nature and the cosmos evaluate one's accumulated knowledge and 'digestive capacity' (the ability to wisely embrace all circumstances without complaint) from the 30s. This test purifies personal karma, elevates the soul's quality, and ultimately leads to 'karma extinction' and cosmic liberation. The '100-Year Life' is interpreted as an extended opportunity for this spiritual evolution, presenting an ontological and cosmological view where individual lives are recontextualized within a grander scheme contributing to universal spiritual evolution.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고, 주변에 단정하게 옷을 입은 사람들의 실루엣이 보인다. 이들 각자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거대한 시계태엽을 통해 흘러가며, '40대 시험', '홍익인간' 등의 단어들이 우주적 에너지로 형상화된다. 고뇌하던 인물이 깨달음을 얻는 모습이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중심에 떠 있다. 단정하게 옷을 입은 사람들의 실루엣이 보이고, 각자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거대한 시계태엽 통해 흐른다. '40대 시험', '홍익인간' 단어들이 우주적 에너지로 형상화되고, 고뇌하던 인물이 깨달음을 얻는 모습.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ic space, a glowing map of South Korea floats centrally, surrounded by silhouettes of neatly dressed people. Light emanating from each person flows through giant clockwork gears, as words like '40s Test' and 'Hongik Ingan' materialize as cosmic energy. A struggling individual gains enlightenment.
9. 강의에서 강조하는 문장들
강의에서 강조되는 중요한 문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 40되면 원래가 이 나라의 이 민족으로서는 '사'자가 붙으면 '죽을 사(死)'자라고 그래요."
- "이 대한민국 천손들의 홍익인간지도자들을 키우는 이 대한민국 한반도에서는 이 사람들을 다룰 때 30대까지는 우리가 공부를 열심히 해서 40대가 되면 시험을 치기 때문에요."
- "내가 공부를 한 게 바르게 한 거냐? 틀리게 한 거냐? 이걸 전부 다 시험을 쳐요."
- "어떤 환경도 소화를 할 줄 아는 것이 실력이라고 하는 거예요."
- "40대 이렇게 하면 50대 돼 갖고 네한테 아무것도 못 줍니다. 네한테 줬던 것도 다 뺏어버려. 왜? 그런 사람이 세상에 판을 치고 힘을 쓰면 안 되거든요."
- "인생은 50부터 살기 때문에 요기 대한민국의 운행의 법칙이 지금 돌아가는 겁니다."
- "대한민국 시대를 열면서 너희들은 홍익인간지도자로 태어났고 천손들이 마지막 후손으로 태어났고 지식을 다 갖추게 하면서 키울 거니까."
- "이 마지막 일생을 사는 홍익인간들은 내 자신을 갖추어서 내가 이 사회를 위해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데 내 인생을 불살라 가지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면서 사는 사람들이다. 이게 홍익인간들이에요."
- "업이 소멸되면 내 영혼의 질이 가벼워져서 천상으로 올라가는 이 환경을 지금 만들고 있는 거예요."
- "하찮은 사람들이 아니고 우리는 이 크기 전에는 하찮지만 다 크고 나면 이 별이 돼갖고 빛나게 살아야 되는 그런 홍익인간지도자들이에요."
- "40대 무서워하지 말고, 너한테 앞으로 인생을 사는데 무엇을 뒤에서 도울까를 보는 시험을 치는 거예요."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고요한 동양 서재에 단정하게 옷을 입은 선비가 앉아 고서를 펼쳐두고 명상에 잠겨 있다. 책에서는 금빛 글자들이 빛을 발하며 떠오르고, 그 글자들이 우주 공간으로 퍼져나가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새겨지는 모습이다. 지혜로운 가르침이 시공간을 넘어 전달되는 분위기.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고요한 동양 서재에 단정하게 옷 입은 선비가 앉아 고서를 펼쳐두고 명상한다. 책에서 금빛 글자들이 빛을 발하며 떠오르고, 그 글자들이 우주 공간으로 퍼져나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새겨진다. 지혜로운 가르침이 시공간을 넘어 전달되는 분위기.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serene Eastern study, a neatly dressed scholar sits meditating over an open ancient text. Golden characters emanate light from the book, spreading into cosmic space and imprinting on people's minds. The atmosphere conveys wisdom transmitted across time and space.
10. 강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시
[40대의 지혜]

국제 무대 18년, 먼 길 돌아온 청춘아
낯선 땅 이방인 되어 헤매었던 마음
서른아홉 아홉수, 삶의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자연의 질문.
사대(四代)의 문턱, 두려워 말아라
쌓아온 내공, 숨겨진 지혜 시험하리니
분노와 욕심, 무거운 짐 내려놓고
어떤 환경도 지혜로이 소화할 때.
그것이 바로 실력, 영혼의 무게 가벼워져
오십 이후의 길, 인연과 복이 따르리라
홍익인간 지도자로 태어난 천손들이여
널리 이롭게 하는 '질량 높은 삶'을 살지니.
오욕칠정을 넘어서, 업 소멸의 문턱에
백세 인생 주어짐은 큰 뜻 이루라 함
하찮던 존재, 이제 별처럼 빛날 시간
마음 비우고, 세상 향해 뜻을 펼쳐라.
이미지 생성 정보 (Korean, ~300자):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을 입은 40대 남성이 연꽃 위에 고요히 앉아 명상하고 있다. 그의 주변으로 금빛 나비들이 날아오르며 '지혜', '소화력', '홍익인간' 등의 글자들이 빛의 파동처럼 퍼져나간다. 고뇌의 흔적은 사라지고 평화로운 미소가 어린 얼굴이다.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Korean):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 입은 40대 남성이 연꽃 위에 고요히 앉아 명상한다. 주변으로 금빛 나비들이 날아오르고, '지혜', '소화력', '홍익인간' 글자들이 빛 파동처럼 퍼져나간다. 고뇌의 흔적은 사라지고 평화로운 미소가 어린 얼굴.
Prompt for Google Nano Banana (English): In a serene, mystical Eastern-style cosmic space, with the glowing Earth in the background, a neatly dressed man in his 40s meditates peacefully on a lotus. Golden butterflies flutter around him, and words like 'Wisdom', 'Digestive Capacity', and 'Hongik Ingan' spread like light waves. His face, devoid of past anguish, bears a peaceful smile.
'정법필사 13000강 > 정법필사 13801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3895강 2026 병오년 새해 마음가짐 (0) | 2026.01.07 |
|---|---|
|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0) | 2026.01.06 |
| 13892강 미국 태권도 수련 중 다칠까 불안하다 (0) | 2026.01.04 |
| 13891강 산타클로스 문화의 계승 방향 (0) | 2026.01.03 |
| 13890강 외국인과 결혼한 해외 주재원 부인들의 고민(2_2) (1) | 20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