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법필사 13000강/정법필사 13801강~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by 도연스님 입니다 2026. 1. 6.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천공 정법]

게시일자 : 2026.01.06

강의시간 : 212

 

질문 :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스승님께서는 북한 이탈 주민이 대한민국에 들어와 하나원에서 적응하는 과정을 비유로 들어 우리가 원시반본하여 천상 공간에 들어가기 전에 메타버스를 통해 미리 연습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그동안 물질과 에너지가 존재하는 은하계를 벗어나면 그저 평온하고 자유로운 공간만이 펼쳐질 것이라 생각해 왔습니다. 그런데 스승님께서는 메타버스 안에서 오대양 육대주를 만들어 보고 가상 화폐를 사용하며 그러다 보면 실제로 돈도 들어오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저는 궁금해졌습니다. 우리가 천상에 이른 뒤에도 스스로 만들어야 할 것들이 있는지, 단순히 평온과 자유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와 시련의 과정이 이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강의일자 : 2025.12.21 양양

 

#13894강 #죽음이후의창조와실현 #메타버스(Metaverse) #질량(Spiritual Mass) #신들의교육장(Training Ground for Deities) #유한무한우주(Finite Universe / Infinite Universe) #물질 에너지(Material Energy) #비물질 에너지(Non-material Energy) #영성시대(Spiritual Era) #천손(Heaven's Children) #상상력(Imagination) #어른공경(Respect for Elders) #홍익인간지도자(Hongik Ingan Leaders) #원시반본(Returning to the Origin) #자타일시성불(All Beings Attain Buddhahood Simultaneously) #우주 #양자 #천공스승 #13894강죽음이후의창조와실현 #천공정법 #중첩 #천상 #육신 #운용 #뒷바라지 #자손 #은하 #공부 #하늘

 

첨부파일 :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천공 정법].mp3
11.62MB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천공 정법] 필사내용

질문 :

00:14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스승님께서는 북한 이탈 주민이 대한민국에 들어와 하나원에서 적응하는 과정을 비유로 들어 우리가 원시반본하여 천상 공간에 들어가기 전에 메타버스를 통해 미리 연습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그동안 물질과 에너지가 존재하는 은하계를 벗어나면 그저 평온하고 자유로운 공간만이 펼쳐질 것이라 생각해 왔습니다. 그런데 스승님께서는 메타버스 안에서 5대양 6대주를 만들어 보고 가상 화폐 를 사용하며 그러다 보면 실제로 돈도 들어오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저는 궁금해졌습니다. 우리가 천상에 이른 뒤에도 스스로 만들어야 할 것들이 있는지 단순히 평온과 자유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와 실현의 과정이 이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

01:14

맥은 그거네.

우리는 이건 3차원에서 공부를 시키는데 우리가 본에 돌아갈 때는 3단계로 가야 되는 거죠.

여기에는 이 지구에는 우리가 이 많은 질량을 끌어올려갖고 신들의 공부를 하는 신들의 교육장이 지구입니다.

그러면 교육이 돼 가지고 해탈을 한다라고 했을 때 우주로 가는 거죠.

우주가 어디에 있냐 하면 두 개가 있어요. 우주가 하나가 있는 게 아니고 두 개예요.

나누면 2개가 되고 그래서 천지 창조라고 하는 거예요.

우주는 2개가 있는데 유한 우주가 있고 무한 우주가 있는 거죠.

 

02:15

그러면 유한 우주는 우주의 질량의 몇 % 가지고 만들었느냐?

질량의 30% 갖고 만들은 것이 유한 우주.

그러면 70%는 어디에 질량이 있단 말입니까?

70%는 스스로 있던 자리에 있습니다.

그래서 무한 우주라고 이야기하는데도 거기에도 유한이에요.

물질이 없는 우주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무한이라는 것은 우리가 물질 우주,

유한 우주라는 것은 여기에 열처리가 돼 가지고 많은 변화를 일어나고 있는 공간 이걸 유한 우주라고 하는 거예요.

에너지가 열처리가 돼가지고 많은 활동을 하는 거죠 지금.

물리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는 게 이게 유한 우주.

이거는 온 우주의 30% 에너지가 지금 운용되고 있는 곳.

여기에서 30%가 유한으로 움직이니까 어떻게 되냐?

무한 우주 70%가 자리가 좀 넉넉해졌겠죠?

30% 빼가지고 지금 여기서 돌아가니까 그러니까 그게 좀 너스그리(널널)합니다.

너스그리(널널) 하면 어떻게 되냐? 운용을 못 하고 있다.

30% 에너지가 빠졌기 때문에 이 대자연의 운행을 지금 못 하고 있는 거다.

 

04:04

에너지는 우리가 물질 에너지가 있고 비물질 에너지가 있는데,

우리는 지금 물질 에너지와 비물질 에너지가 동시에 전부 다 융합해서 쓰고 있는 게 이게 인간이고,

여기서 물질 에너지를 벗어버리면 그러면 우리는 영혼 에너지가 돼서 이거는 비물질 에너지이기 때문에 이게 인간으로 사는 거 하고 방법이 틀린 거죠.

그래서 이게 우리가 또 일로 갈려니까 너무 길게 갈 수밖에 없는 걸 지금 물어가지고 자꾸 일로 가다가 보면 엄청나게 지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우리가 천상으로 간다라고 우주로 간다라고 한 것이 대기소입니다. 대기소.

말로 이렇게 정리를 해 주면.

여기에는 우리가 아주 치열하게 우리가 성장하기 위해 가지고 노력을 하는 여기는 완전히 공부하는 담금질하는 데고. 3차원에는.

그러면 4차원으로 가는데 4차원에는 우리가 동시에 지금 있는 거예요.

3, 4차원이 동시에 있으면서 이 윤회를 했단 말이지 3차원에 왔다가 4차원에 갔다가.

근데 동시에 있는데 이거는 중첩돼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 눈에 안 보이지만

우리는 이 중첩으로 지금 우리는 3, 4차원을 운용하고 있는.

 

05:42

이제 이렇게 돼가 이제 이게 중첩하면 뭐가 생각나요?

양자가 이제 우리가 가지고 놀 때가 됐죠.

양자 에너지다 이 말이죠.

양자 에너지들이 운동력을 가지고 지금 운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이거는 중첩 돼 갖고 운영되고 있는 것이다.

모든 이 대자연의 운행의 법칙은 중첩 에너지 운동 법칙으로 운행이 되고 있는 겁니다.

우리는 양자 안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 말이죠.

이제 이걸 풀려고 달라드는 거죠 과학으로.

그래서 우리는 영적인 힘을 쓰는 것도 중첩 돼 갖고 있는 이런 이것을 우리가 당기고 밀고 하는 거야 이게.

? 우리는 비물질 에너지의 신들이기 때문에.

이제 이런 것들, 하면 또 너무 또 방대해 가지고.

이 우리가 지금 하나하나 풀어가는 것 자체가 과학입니다.

그것이 또 더 크게 풀어가는 게 철학이고.

철학으로 크게 풀어놓으면 과학이 이해가 안 된다고 손을 안 대는 거죠.

이 과학은 이 실험해 갖고 나와야 되는 거기 때문에 그러니까 철학으로 해갖고 우주를 이야기하면은 조금 저 황당하니까 조금 이렇게 가고 있는 거.

철학은 이 우주를 전부 다 캐내는 우주의 근본을 알고자 하는 이런 것들이 이 철학하는 사람들이에요.

영적인 힘을 쓰면서 하다 보니까 물질세계하고는 조금 등한시하는 이런 게 되는 거예요.

 

07:55

그래서 우리가 지금 윤회를 다 하고 마지막 일생을 살고 우리가 육신은 전부 다 물질이기 때문에 이 지구에 놔두고 가야 됩니다.

놔두고 가야 되고 영혼은 여기에서는 환경을 우리가 다 썼기 때문에 너거가 자동으로 우주 밖으로 나갑니다.

그럼 우주 밖이 어디냐? 요 우리 은하 밖에 있는 우주로 간다.

그러면 이것이 우리가 본에 가는 거냐? 아니에요.

우주의 엄청난 지금 이 환경을 만들어 놓은 것은 이 물질 에너지를 우리가 이제부터 그걸 만지러 가요.

물질 에너지.

우리 태양계보다 더 어마어마하게 큰 그런 태양이 있는 데.

우리 태양계가 100만 개 들어가도 소문 없이 없어지는 곳.

그러한 무한한 아주 질량을 가지고 있는 은하계. 욜로(여기로) 간단 말이죠.

말로 갖고 이해가 되게끔 말을 하려고 그러니까 용어가 내가 잘 쓸 게 없는데.

난 용어를 많이 안 배우다 보니까.

여기에 가면 저 별들이 전부 다 우리가 갈 곳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에서 너희들이 별이 돼야 돼.

 

09:42

우리 인간으로서 빛나는 활동을 하다가 가면,

우리가 저 별에 가면 이 별을 운용할 수 있는 자들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도 우리가 알면 메타버스를 이렇게 가지고 운용할 수 있게끔 우리한테 이런 것이 오는 것은 그 안에서 우주 세계도 만들어 보는 거예요.

상상력을 일으켜라.

상상력은 내가 가진 질량에 따라서 상상력이 달라지니까.

상상력을 일으킬 수 있도록 내가 가르치는 거예요 지금.

이제 앞으로 미래는 영성 시대가 이제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 천손들이 상상력을 일으켜야 됩니다.

우리가 아주 질량 높은 상상력을 일으키니까.

이것이 인류에 나가서 이것이 문화가 되고, 인류가 이런 걸 가지고 또 이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 가면서 한바탕 도약을 하는 거죠.

우주 세계.

지금 우주 세계를 우리는 지금 공부를 해야 되는 겁니다.

그래서 과학자들이 앞서 가지고 우주를 발견하는 또 우주를 또 찾아내는 우주의 별들을 찾고 뭔가를 전부 다 이게 모양을 만들어 내가면서 이 인류의 지금 뭔가 이바지를 하고 있는 거예요.

 

11:22

과학자들도 전부 다 영적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걸 공부를 좀 하고 나서 이 은하 요런 걸 탁 쳐버리면 그 우리 유튜브 들어가서 그걸 치면 아주 과학자들이 노력을 해놓은 게 많이 나옵니다.

이런 거 조금 공부하고 나서 들어가 보면 그쪽에 이야기하는 게 이해가 막 쏙쏙 들어와요.

? 근본을 아니까 저 설명이 이해가 되는 거죠.

이러면 우리가 같은 과학자들이 되고 있는 거예요.

많이 보세요 지금.

이 지금 우주에 대한 이게 그 과학자들이 세계적으로 이렇게 풀어놓은 거를 많이들 봐야 됩니다 지금.

? 내가 가야 될 곳이기 때문에.

거기에 가서 우리가 또 활동을 하면서 대기를 해야 될 곳.

이쪽이 3차원에서 우리가 많은 걸 일으켰다면

거기에 가서 우리가 신들로서 마음껏 거기에서 펼쳐 보는 세계가 열리는 게 그게 우주의 지금 앞으로 그런 작업을 해야 되는 우리 1대들.

요 이제 마지막 일생을 사는 사람들.

이 사람들이 육신을 벗고 신으로 돌아가서 거기에서 운용을 하면서 그 후배들이 뒤에서 따라올 수 있는 길을 또 개척을 해야 되고, 이런 작업이 지금 일어나는 거야.

그게 대한민국에 태어난 베이비부머들부터.

우리 선배님들은 아니야.

베이비부머 아닌 선배님들은 홍익인간이 아니고,

홍익인간들이 자기 삶을 살 수 있도록 뒷바라지하면서 혼신을 다한 그 인생을 희생하면서 키워낸 사람들이에요.

이 선배님들을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잘 모시느냐에 따라서 우리는 또 다른 환경을 만나게 돼요.

 

14:00

우리 어른들을 잘 모시면 하늘의 복을 내려줄 것이고,

어른들을 무시하고 등한시하면 하늘에서 힘을 안 줄 것이야.

우리 홍익인간지도자들이 제일 먼저 대한민국 안에서 우리 어른들을 바르게 모시고 이끌어가는 이 나라의 새로운 어른들을 이끌어드리는.

이 사회 나이 많은 사람이 있고 할배 꼰대가 있고 늙은이가 있고 어른이 없어. 어른.

그러면 이 사회가 정상적인 사회냐? 아니에요.

이 사회는 3차원이야.

여기서 어른이 계시고, 젊은이가 있고, 아이들이 성장하는 곳이라야 돼.

근데 어른들이 전부 다 우리를 뒷바라지해갖고 우리가 훌륭하게 자라게 했는데,

우리는 어른들을 무시해.

하늘에서 너희들을 안 지켜보고 있느냐? 다 지켜보고 있어요.

어른들을 무시하면 너희들한테 하늘의 힘을 안 줘.

홍익인간 지도자들이라는 것을 이해하면,

홍익인간은 어리를 지킬 줄 아는 자들이라야 돼.

우리를 위해서 희생을 하면서 일생을 보낸 이 어른들을 우리가 어떻게 앞으로 모시느냐?

그분들을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했느냐는 생각을 해봐야 돼.

좋은 데 갈라고 하지 말고 내한테 주어지는데 여기에서 내가 할 일을 잘하고 빛났을 때,

어른들을 우리가 바르게 모시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접근을 해서 우리가 어른들을 잘 모시면 우리가 거기서부터 빛납니다.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은 하늘의 축원이에요.

우리가 어른을 좀 무시하고 지나가잖아요?

요새 젊은 아이들은 쯧쯧(혀를 차는 소리)” 이러면 이거 하늘에 축원을 해버린 거.

그러면 하늘에서 우리한테 복을 주겠다.

우리 어른들을 잘 모시고 노력을 해서 다가가고 잘 이렇게 하면 어른들이 뭐라고 하시느냐 하면 참 사람 됐어.” 그러거든요.

이러면 하늘에 축원을 올린 거예요. 이때 우리는 축복을 받아요.

요거부터.

앞으로 대한민국부터 어른을 어떻게 모시고 이끌어주느냐가 이것이 인류의 문화로 바뀔 것이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돼.

어른들을 외롭게 하면 안 돼.

어른들을 힘들게 하면 안 되고.

어른들은 지금 외로워 딱 죽고 싶을 만큼.

자손들은 잘 키워놨는데.

자손들이 우리를 외면해.

후배들 뒷바라지를 했는데 이 어른들이 후배들이 지금 우리를 안 돌봐 주면은 외로워서 이게 집착이 남고 아주 깜깜한 이 영혼이 돼가지고 육신을 벗어버리면 떠날 수 있는 힘이 없어.

그러면 그 어른들이 우리 자손들한테 후배들한테 매달려 버리면 우리가 무거워.

그래 갖고 힘든 거예요.

아프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고, 외롭기도 하고.

외로운 게 지 혼자 외로운 줄 알아.

외로운 귀신이 붙어갖고 외로운 줄 알아야 돼.

이제 이런 것들을 우리가 하나하나 풀어서 바르게 잡아 나가는 것은 어떻게 해라는 게 아니에요.

우리는 우리 할 도리를 찾아서 하자는 거죠. 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보면 알죠.

내가 앞으로 이제 그런 걸 이끌 테니까.

어른들을 보살피는 원리도 가르치고 이끌어 줄 테니까.

힘들고 어려운 게 아니에요.

 

19:15

이런 것들을 전부 다 우리가 이렇게 하고 있는 것들을 너무 좋으면 이걸 메타버스에다가 작품도 만들어 보고.

? 세상에 사는 걸 작품을 만드는 게 그게 메타버스에는 가상현실을 만드는 거죠.

우리가 좋아 잘 했던 걸 갖고 가상현실을 만들면 이것이 인류의 교육이 돼요.

우주에서 하는 일은 모든 게 가상현실로 이루어져요.

영적인 힘으로 운용을 하는 거기 때문에.

그걸 지금 우리가 연습을 하고 그걸 깨닫는 데 우리가 공부가 되게끔 돼 있다. 이 말이야.

거기에서도 운용을 합니다.

하고 여기에서 다시 정리를 해 갖고 나중에 원시반본(原始返本)을 할 때는 그럴 때 우리가 천상에 올라가면 거기에서는 그런 거 운용을 할 필요도 없는 아주 맑은 곳에 자타일시성불도 우리는 다 같이 그렇게 갈 수 있는 그런 환경을 지금 만들고 있는 거.

그러니까 조금 풀어줬다고 이것만 갖고 자꾸 이렇게 달라들면 안 되고.

공부를 이런 것들은 크게 하라고 해 주는 거니까.

그러니까 메타버스 하면 돈이 된다며요?” 이런 식으로 가져가면 안 된다니까.

재미있게 그런 것도 해보라는 거지.

이해가 돼요. (참석자들이 하며 박수를치며 이 질문의 강의를 마친다)

 

정법강의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1. 질문: 죽음 이후의 창조와 메타버스

  • 시간: 00:14
  • 내용: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스승님께서는 북한 이탈 주민이 대한민국에 들어와 하나원에서 적응하는 과정을 비유로 들어 우리가 원시반본하여 천상 공간에 들어가기 전에 메타버스를 통해 미리 연습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그동안 물질과 에너지가 존재하는 은하계를 벗어나면 그저 평온하고 자유로운 공간만이 펼쳐질 것이라 생각해 왔습니다. 그런데 스승님께서는 메타버스 안에서 5대양 6대주를 만들어 보고 가상 화폐 를 사용하며 그러다 보면 실제로 돈도 들어오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저는 궁금해졌습니다. 우리가 천상에 이른 뒤에도 스스로 만들어야 할 것들이 있는지 단순히 평온과 자유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와 실현의 과정이 이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2. 지구: 신들의 교육장과 우주의 두 가지 형태

  • 시간: 01:14
  • 내용: 맥은 그거네. 우리는 이건 3차원에서 공부를 시키는데 우리가 본에 돌아갈 때는 3단계로 가야 되는 거죠. 여기에는 이 지구에는 우리가 이 많은 질량을 끌어올려갖고 신들의 공부를 하는 신들의 교육장이 지구입니다. 그러면 교육이 돼 가지고 해탈을 한다라고 했을 때 우주로 가는 거죠. 우주가 어디에 있냐 하면 두 개가 있어요. 우주가 하나가 있는 게 아니고 두 개예요. 나누면 2개가 되고 그래서 천지 창조라고 하는 거예요. 우주는 2개가 있는데 유한 우주가 있고 무한 우주가 있는 거죠.

3. 유한 우주(30%)와 무한 우주(70%)의 운용

  • 시간: 02:15
  • 내용: 그러면 유한 우주는 우주의 질량의 몇 % 가지고 만들었느냐? 질량의 30% 갖고 만들은 것이 유한 우주. 그러면 70%는 어디에 질량이 있단 말입니까? 70%는 스스로 있던 자리에 있습니다. 그래서 무한 우주라고 이야기하는데도 거기에도 유한이에요. 물질이 없는 우주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무한이라는 것은 우리가 물질 우주, 유한 우주라는 것은 여기에 열처리가 돼 가지고 많은 변화를 일어나고 있는 공간 이걸 유한 우주라고 하는 거예요. 에너지가 열처리가 돼가지고 많은 활동을 하는 거죠 지금. 물리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는 게 이게 유한 우주. 이거는 온 우주의 30% 에너지가 지금 운용되고 있는 곳. 여기에서 30%가 유한으로 움직이니까 어떻게 되냐? 무한 우주 70%가 자리가 좀 넉넉해졌겠죠? 30% 빼가지고 지금 여기서 돌아가니까 그러니까 그게 좀 너스그리(널널)합니다. 너스그리(널널) 하면 어떻게 되냐? 운용을 못 하고 있다. 30% 에너지가 빠졌기 때문에 이 대자연의 운행을 지금 못 하고 있는 거다.

4. 물질 에너지와 비물질 에너지, 3-4차원의 중첩 운용

  • 시간: 04:04
  • 내용: 에너지는 우리가 물질 에너지가 있고 비물질 에너지가 있는데, 우리는 지금 물질 에너지와 비물질 에너지가 동시에 전부 다 융합해서 쓰고 있는 게 이게 인간이고, 여기서 물질 에너지를 벗어버리면 그러면 우리는 영혼 에너지가 돼서 이거는 비물질 에너지이기 때문에 이게 인간으로 사는 거 하고 방법이 틀린 거죠. 그래서 이게 우리가 또 일로 갈려니까 너무 길게 갈 수밖에 없는 걸 지금 물어가지고 자꾸 일로 가다가 보면 엄청나게 지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우리가 천상으로 간다라고 우주로 간다라고 한 것이 대기소입니다. 대기소. 말로 이렇게 정리를 해 주면. 여기에는 우리가 아주 치열하게 우리가 성장하기 위해 가지고 노력을 하는 여기는 완전히 공부하는 담금질하는 데고. 요 3차원에는. 그러면 4차원으로 가는데 4차원에는 우리가 동시에 지금 있는 거예요. 3, 4차원이 동시에 있으면서 이 윤회를 했단 말이지 3차원에 왔다가 4차원에 갔다가. 근데 동시에 있는데 이거는 중첩돼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 눈에 안 보이지만 우리는 이 중첩으로 지금 우리는 3, 4차원을 운용하고 있는.

5. 양자 에너지 운동과 영적인 힘

  • 시간: 05:42
  • 내용: 이제 이렇게 돼가 이제 이게 중첩하면 뭐가 생각나요? 양자가 이제 우리가 가지고 놀 때가 됐죠. 양자 에너지다 이 말이죠. 양자 에너지들이 운동력을 가지고 지금 운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이거는 중첩 돼 갖고 운영되고 있는 것이다. 모든 이 대자연의 운행의 법칙은 중첩 에너지 운동 법칙으로 운행이 되고 있는 겁니다. 우리는 양자 안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 말이죠. 이제 이걸 풀려고 달라드는 거죠 과학으로. 그래서 우리는 영적인 힘을 쓰는 것도 중첩 돼 갖고 있는 이런 이것을 우리가 당기고 밀고 하는 거야 이게. 왜? 우리는 비물질 에너지의 신들이기 때문에. 이제 이런 것들, 하면 또 너무 또 방대해 가지고. 이 우리가 지금 하나하나 풀어가는 것 자체가 과학입니다. 그것이 또 더 크게 풀어가는 게 철학이고. 철학으로 크게 풀어놓으면 과학이 이해가 안 된다고 손을 안 대는 거죠. 이 과학은 이 실험해 갖고 나와야 되는 거기 때문에 그러니까 철학으로 해갖고 우주를 이야기하면은 조금 저 황당하니까 조금 이렇게 가고 있는 거. 철학은 이 우주를 전부 다 캐내는 우주의 근본을 알고자 하는 이런 것들이 이 철학하는 사람들이에요. 영적인 힘을 쓰면서 하다 보니까 물질세계하고는 조금 등한시하는 이런 게 되는 거예요.

6. 육신을 벗고 별을 운용하는 영혼

  • 시간: 07:55
  • 내용: 그래서 우리가 지금 윤회를 다 하고 마지막 일생을 살고 우리가 육신은 전부 다 물질이기 때문에 이 지구에 놔두고 가야 됩니다. 놔두고 가야 되고 영혼은 여기에서는 환경을 우리가 다 썼기 때문에 너거가 자동으로 우주 밖으로 나갑니다. 그럼 우주 밖이 어디냐? 요 우리 은하 밖에 있는 우주로 간다. 그러면 이것이 우리가 본에 가는 거냐? 아니에요. 우주의 엄청난 지금 이 환경을 만들어 놓은 것은 이 물질 에너지를 우리가 이제부터 그걸 만지러 가요. 물질 에너지. 우리 태양계보다 더 어마어마하게 큰 그런 태양이 있는 데. 우리 태양계가 100만 개 들어가도 소문 없이 없어지는 곳. 그러한 무한한 아주 질량을 가지고 있는 은하계. 욜로(여기로) 간단 말이죠. 말로 갖고 이해가 되게끔 말을 하려고 그러니까 용어가 내가 잘 쓸 게 없는데. 난 용어를 많이 안 배우다 보니까. 여기에 가면 저 별들이 전부 다 우리가 갈 곳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에서 너희들이 별이 돼야 돼.

7. 영성 시대: 상상력과 메타버스로 만드는 우주 세계

  • 시간: 09:42
  • 내용: 우리 인간으로서 빛나는 활동을 하다가 가면, 우리가 저 별에 가면 이 별을 운용할 수 있는 자들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도 우리가 알면 메타버스를 이렇게 가지고 운용할 수 있게끔 우리한테 이런 것이 오는 것은 그 안에서 우주 세계도 만들어 보는 거예요. 상상력을 일으켜라. 상상력은 내가 가진 질량에 따라서 상상력이 달라지니까. 상상력을 일으킬 수 있도록 내가 가르치는 거예요 지금. 이제 앞으로 미래는 영성 시대가 이제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 천손들이 상상력을 일으켜야 됩니다. 우리가 아주 질량 높은 상상력을 일으키니까. 이것이 인류에 나가서 이것이 문화가 되고, 인류가 이런 걸 가지고 또 이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 가면서 한바탕 도약을 하는 거죠. 우주 세계. 지금 우주 세계를 우리는 지금 공부를 해야 되는 겁니다. 그래서 과학자들이 앞서 가지고 우주를 발견하는 또 우주를 또 찾아내는 우주의 별들을 찾고 뭔가를 전부 다 이게 모양을 만들어 내가면서 이 인류의 지금 뭔가 이바지를 하고 있는 거예요.

8. 과학자들의 영적 에너지와 개척자의 사명

  • 시간: 11:22
  • 내용: 과학자들도 전부 다 영적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걸 공부를 좀 하고 나서 이 은하 요런 걸 탁 쳐버리면 그 우리 유튜브 들어가서 그걸 치면 아주 과학자들이 노력을 해놓은 게 많이 나옵니다. 이런 거 조금 공부하고 나서 들어가 보면 그쪽에 이야기하는 게 이해가 막 쏙쏙 들어와요. 왜? 근본을 아니까 저 설명이 이해가 되는 거죠. 이러면 우리가 같은 과학자들이 되고 있는 거예요. 많이 보세요 지금. 이 지금 우주에 대한 이게 그 과학자들이 세계적으로 이렇게 풀어놓은 거를 많이들 봐야 됩니다 지금. 왜? 내가 가야 될 곳이기 때문에. 거기에 가서 우리가 또 활동을 하면서 대기를 해야 될 곳. 이쪽이 3차원에서 우리가 많은 걸 일으켰다면 거기에 가서 우리가 신들로서 마음껏 거기에서 펼쳐 보는 세계가 열리는 게 그게 우주의 지금 앞으로 그런 작업을 해야 되는 우리 1대들. 요 이제 마지막 일생을 사는 사람들. 이 사람들이 육신을 벗고 신으로 돌아가서 거기에서 운용을 하면서 그 후배들이 뒤에서 따라올 수 있는 길을 또 개척을 해야 되고, 이런 작업이 지금 일어나는 거야. 그게 대한민국에 태어난 베이비부머들부터. 우리 선배님들은 아니야. 베이비부머 아닌 선배님들은 홍익인간이 아니고, 홍익인간들이 자기 삶을 살 수 있도록 뒷바라지하면서 혼신을 다한 그 인생을 희생하면서 키워낸 사람들이에요. 이 선배님들을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잘 모시느냐에 따라서 우리는 또 다른 환경을 만나게 돼요.

9. 어른 공경: 하늘의 축원과 정상 사회의 기틀

  • 시간: 14:00
  • 내용: 우리 어른들을 잘 모시면 하늘의 복을 내려줄 것이고, 어른들을 무시하고 등한시하면 하늘에서 힘을 안 줄 것이야. 우리 홍익인간지도자들이 제일 먼저 대한민국 안에서 우리 어른들을 바르게 모시고 이끌어가는 이 나라의 새로운 어른들을 이끌어드리는. 이 사회 나이 많은 사람이 있고 할배 꼰대가 있고 늙은이가 있고 어른이 없어. 어른. 그러면 이 사회가 정상적인 사회냐? 아니에요. 이 사회는 3차원이야. 여기서 어른이 계시고, 젊은이가 있고, 아이들이 성장하는 곳이라야 돼. 근데 어른들이 전부 다 우리를 뒷바라지해갖고 우리가 훌륭하게 자라게 했는데, 우리는 어른들을 무시해. 하늘에서 너희들을 안 지켜보고 있느냐? 다 지켜보고 있어요. 어른들을 무시하면 너희들한테 하늘의 힘을 안 줘. 홍익인간 지도자들이라는 것을 이해하면, 홍익인간은 어리를 지킬 줄 아는 자들이라야 돼. 우리를 위해서 희생을 하면서 일생을 보낸 이 어른들을 우리가 어떻게 앞으로 모시느냐? 그분들을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했느냐는 생각을 해봐야 돼. 좋은 데 갈라고 하지 말고 내한테 주어지는데 여기에서 내가 할 일을 잘하고 빛났을 때, 어른들을 우리가 바르게 모시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접근을 해서 우리가 어른들을 잘 모시면 우리가 거기서부터 빛납니다.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은 하늘의 축원이에요. 우리가 어른을 좀 무시하고 지나가잖아요? 요새 젊은 아이들은 “쯧쯧(혀를 차는 소리)” 이러면 이거 하늘에 축원을 해버린 거. 그러면 하늘에서 우리한테 복을 주겠다. 우리 어른들을 잘 모시고 노력을 해서 다가가고 잘 이렇게 하면 어른들이 뭐라고 하시느냐 하면 “참 사람 됐어.” 그러거든요. 이러면 하늘에 축원을 올린 거예요. 이때 우리는 축복을 받아요. 요거부터. 앞으로 대한민국부터 어른을 어떻게 모시고 이끌어주느냐가 이것이 인류의 문화로 바뀔 것이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돼. 어른들을 외롭게 하면 안 돼. 어른들을 힘들게 하면 안 되고. 어른들은 지금 외로워 딱 죽고 싶을 만큼. 자손들은 잘 키워놨는데. 자손들이 우리를 외면해. 후배들 뒷바라지를 했는데 이 어른들이 후배들이 지금 우리를 안 돌봐 주면은 외로워서 이게 집착이 남고 아주 깜깜한 이 영혼이 돼가지고 육신을 벗어버리면 떠날 수 있는 힘이 없어. 그러면 그 어른들이 우리 자손들한테 후배들한테 매달려 버리면 우리가 무거워. 그래 갖고 힘든 거예요. 아프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고, 외롭기도 하고. 외로운 게 지 혼자 외로운 줄 알아. 외로운 귀신이 붙어갖고 외로운 줄 알아야 돼. 이제 이런 것들을 우리가 하나하나 풀어서 바르게 잡아 나가는 것은 어떻게 해라는 게 아니에요. 우리는 우리 할 도리를 찾아서 하자는 거죠. 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보면 알죠. 내가 앞으로 이제 그런 걸 이끌 테니까. 어른들을 보살피는 원리도 가르치고 이끌어 줄 테니까. 힘들고 어려운 게 아니에요.

10. 메타버스 활용과 원시반본의 궁극적 목표

  • 시간: 19:15
  • 내용: 이런 것들을 전부 다 우리가 이렇게 하고 있는 것들을 너무 좋으면 이걸 메타버스에다가 작품도 만들어 보고. 왜? 세상에 사는 걸 작품을 만드는 게 그게 메타버스에는 가상현실을 만드는 거죠. 우리가 좋아 잘 했던 걸 갖고 가상현실을 만들면 이것이 인류의 교육이 돼요. 우주에서 하는 일은 모든 게 가상현실로 이루어져요. 영적인 힘으로 운용을 하는 거기 때문에. 그걸 지금 우리가 연습을 하고 그걸 깨닫는 데 우리가 공부가 되게끔 돼 있다. 이 말이야. 거기에서도 운용을 합니다. 하고 여기에서 다시 정리를 해 갖고 나중에 원시반본(原始返本)을 할 때는 그럴 때 우리가 천상에 올라가면 거기에서는 그런 거 운용을 할 필요도 없는 아주 맑은 곳에 자타일시성불도 우리는 다 같이 그렇게 갈 수 있는 그런 환경을 지금 만들고 있는 거. 그러니까 조금 풀어줬다고 이것만 갖고 자꾸 이렇게 달라들면 안 되고. 공부를 이런 것들은 크게 하라고 해 주는 거니까. 그러니까 “메타버스 하면 돈이 된다며요?” 이런 식으로 가져가면 안 된다니까. 재미있게 그런 것도 해보라는 거지. 이해가 돼요. (참석자들이 “예”하며 박수를치며 이 질문의 강의를 마친다)

 

1. 정법강의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1. 강의 내용 전체 요약 및 중요 내용

[한글 요약 및 중요 내용] 이 정법강의는 죽음 이후의 세계와 인간의 영적 여정을 새로운 관점으로 조명합니다. 지구는 영혼이 '질량'을 쌓는 신들의 교육장이며, 육신을 벗은 후에는 '대기소'로서 유한/무한 우주의 개념 속에서 우주 밖의 다른 별들로 나아가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 운용하는 능동적인 활동을 이어간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상상력을 통해 우주를 만들어가는 '영성 시대'의 '천손'들의 역할로 강조됩니다. 또한, 이러한 영적 성장의 과정과 인류 문화 개척의 첫걸음으로,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한 어른들을 공경하고 바르게 모시는 것이 하늘의 축원을 받는 지름길임을 역설합니다. 메타버스 활용의 본질적인 목적이 돈벌이를 넘어 영적 성장과 인류 교육에 있음을 강조하며, 최종적으로는 모든 운용이 필요 없는 '원시반본'의 맑은 상태에 이르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제시합니다.

 

주요 강조점:

  • 죽음 이후는 단순한 평온이 아닌, 영적 상상력과 질량을 바탕으로 우주를 창조하고 운용하는 능동적인 과정.
  • 지구는 영혼이 성장하고 '질량'을 쌓는 신들의 교육장.
  • 메타버스는 영성 시대에 우주 세계 창조를 위한 상상력 훈련 및 인류 교육의 도구.
  • 어른 공경은 홍익인간 지도자로서 하늘의 축복을 받아 새로운 인류 문화를 개척하는 핵심.
  • 우주와 과학, 철학, 영성은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모든 것이 공부의 대상임.

[English Summary & Key Takeaways] This Dharma lecture sheds new light on the afterlife and humanity's spiritual journey. Earth is described as a training ground for divine beings (souls) to accumulate 'spiritual mass.' After shedding the physical body, these souls embark on an active process as 'waiting entities' (대기소), moving to other stars beyond our galaxy to create and operate new worlds within the concepts of finite and infinite universes. This is emphasized as the role of 'Heaven's Children' (천손) in the 'Spiritual Era,' utilizing imagination to shape cosmic realms. The lecture also underscores that honoring and rightly serving the elders who sacrificed for our society is a direct path to receiving heavenly blessings, serving as the first step for 'Hongik Ingan' (benefiting humanity) leaders to pioneer a new human culture. It highlights that the metaverse's true purpose transcends mere monetary gain, focusing instead on spiritual growth and human education, with the ultimate goal being a pure state of 'returning to the origin' (원시반본) where no further operation is needed.

Key Takeaways:

  • Life After Death: An active process of creating and operating the cosmos based on spiritual imagination and accumulated mass, not merely passive tranquility.
  • Role of Earth: A training ground for souls (divine beings) to grow and accumulate 'spiritual mass.'
  • Metaverse: A tool for cultivating imagination and a medium for human education and cosmic creation in the Spiritual Era.
  • Respect for Elders: Essential for 'Hongik Ingan' leaders to receive heavenly blessings and usher in a new human culture by honoring those who sacrificed for society.
  • Interconnectedness: The cosmos, science, philosophy, and spirituality are deeply intertwined, all serving as subjects for study and growth.

[中文摘要和重点] 本次佛法讲座以新的视角阐述了死后的世界和人类的精神旅程。地球被描述为灵魂积累“质量”的神灵修炼场。脱离肉体后,这些灵魂作为“待机体”,在有限和无限宇宙的观念下,走向银河系以外的其他星球,继续创造和运作新世界的积极活动。这被强调为“精神时代”中“天孙”的角色,利用想象力塑造宇宙领域。讲座还强调,尊敬和正确侍奉为社会牺牲的长辈,是获得上天祝福的直接途径,也是“弘益人间”领导者开创新人文文化的第一步。讲座指出,元宇宙的真正目的超越了单纯的经济利益,而在于精神成长和人类教育,最终目标是达到一种无需任何运作的“原始返本”的纯粹状态。

重点:

  • 死后生命: 不仅仅是平静,而是在精神想象力和积累的“质量”基础上,积极创造和运作宇宙的过程。
  • 地球的作用: 灵魂成长和积累“质量”的神灵修炼场。
  • 元宇宙: 在精神时代,是培养想象力、创造宇宙世界和人类教育的工具。
  • 尊老敬贤: 作为弘益人间领导者,通过正确侍奉社会长辈来获得上天祝福,开创新人类文化的核心。
  • 互联互通: 宇宙、科学、哲学和灵性是紧密相连的,一切都是学习和成长的对象。

[日本語の要約と重要ポイント] この正法講義は、死後の世界と人間の霊的旅路を新たな視点で捉え直します。地球は、魂が「質量」を積む神々の修練場であり、肉体を離れた後には「待機所」として、有限/無限宇宙の概念の中で、宇宙の他の星々へと進み、新たな世界を創造・運営する能動的な活動を続けると説明されます。これは、想像力を通じて宇宙世界を創造していく「霊性時代」の「天孫」の役割として強調されます。また、このような霊的成長の過程と人類文化開拓の第一歩として、社会のために犠牲を払った年長者たちを尊敬し、正しく奉仕することが天の祝福を受ける近道であると説きます。メタバース活用の本質的な目的が金儲けを超え、霊的成長と人類教育にあることを強調し、最終的には一切の運営が必要ない「原始返本」の清らかな状態に至ることを究極の目標として提示します。

重要ポイント:

  • 死後の生命: 単なる平穏ではなく、霊的想像力と「質量」を基盤に宇宙を創造・運営する能動的な過程。
  • 地球の役割: 魂が成長し、「質量」を積む神々の修練場。
  • メタバース: 霊性時代における宇宙世界創造のための想像力訓練および人類教育のツール。
  • 年長者への敬意: 弘益人間指導者として天の祝福を受け、新たな人類文化を開拓するための核。
  • 相互関連性: 宇宙、科学、哲学、そして霊性は深く関連しており、すべてが学習の対象。

2.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

[한글 이미지 정보] (구글 나노 바나나용, 300자 내외)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에 빛나는 은하와 무수한 별들이 펼쳐져 있다. 단정하고 고귀한 옷을 입은 인간의 영혼들이 지구를 벗어나 새로운 별들을 향해 숭고한 여정을 시작하며, 그들의 손에서 뿜어져 나오는 찬란한 상상력의 빛으로 미지의 우주 공간에 새로운 세계가 섬세하게 창조되는 경이로운 순간을 담아낸다. 동시에 화면 하단에는 지혜로운 얼굴의 어른들과 젊은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서로 존중하며 함께 명상하는 모습이 어우러져 있다.

[English Image Information] (For Google Nano Banana, approx. 300 characters)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ic space features glittering galaxies and countless stars. Neatly and nobly dressed human souls embark on a sublime journey from Earth towards new stars. From their hands, radiant light of imagination emanates, meticulously crafting new worlds in the unknown cosmos, capturing this wondrous moment. Simultaneously, in the lower part of the scene, wise elders and young Hongik Ingan leaders, respectfully meditating together, are harmoniously integrated.

 

 

2. 정법강의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1. 강의 전체를 아우르는 이미지 생성 정보

  • 한글 프롬프트: 고요한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에 빛나는 대한민국 지도가 영적으로 떠 있고, 그 위로는 영혼의 질량을 상징하는 황금빛 에너지 실타래가 휘감겨 있다. 주변에는 단정하고 현대적인 옷을 입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메타버스 속에서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 탐구하며, 지혜로운 어른들과 젊은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인류의 영적 진화를 이끄는 조화로운 모습을 묘사한다. 이 모든 요소들은 고요하지만 희망찬 분위기 속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다.
  •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cosmic space, a spiritually radiant map of South Korea floats, entwined with golden energy threads symbolizing the 'spiritual mass' of souls. Neatly and modernly dressed individuals of various ages create and explore new worlds within the metaverse, while wise elders and young Hongik Ingan leaders harmoniously guide humanity's spiritual evolution. All these elements are interconnected in a quiet yet hopeful atmosphere.

2. 각 단락별 요약, 핵심 정보 및 이미지 생성 정보

1. 질문: 죽음 이후의 창조와 메타버스

  • 시간: 00:14
  • 내용요약: 메타버스를 통해 천상 세계를 미리 경험한다는 스승님의 가르침에 따라, 죽음 이후에도 창조와 실현의 과정이 이어지는지에 대한 질문. 물질을 벗어난 평온한 공간이라는 기존 생각과 달리, 가상화폐를 사용하며 실제 돈까지 들어오는 메타버스 경험에 대한 의문.
  • 핵심정보:
    • 메타버스 활용의 본질적 의미와 죽음 이후의 삶에 대한 탐구.
    • 천상에서의 창조/실현 과정 여부.
    • 가상과 현실의 경계에 대한 의문 제기.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의문을 품은 듯 눈을 지그시 감고 단정하게 옷 입은 한 인물이 자신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고 있다. 그의 주변에는 빛나는 메타버스 스크린과 함께 오대양 육대주가 아른거리고, 가상 화폐 심볼이 떠다니는 모습이 섬세하게 표현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ic setting, a neatly dressed individual closes their eyes thoughtfully, peering deeply into their inner self, seemingly pondering a question. Around them, a shimmering metaverse screen displays flickering continents and virtual currency symbols.

2. 지구: 신들의 교육장과 우주의 두 가지 형태

  • 시간: 01:14
  • 내용요약: 지구는 영혼이 질량을 쌓는 '신들의 교육장'이며, 해탈 후에는 '우주'로 가지만, 우주는 '유한 우주'와 '무한 우주' 두 가지로 나뉜다는 설명. 천지창조의 개념을 우주의 이분법으로 풀어낸다.
  • 핵심정보:
    • 지구의 본질: 영혼이 공부하는 교육장.
    • 해탈 후 이동하는 곳은 '우주'.
    • 우주는 유한 우주와 무한 우주로 구성.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웅장한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에, 빛나는 지구 행성이 중심에 놓여 있다. 그 주위에는 단정하게 옷 입은 신비로운 영혼의 실루엣들이 구름처럼 감싸고 있으며, 이들이 지구에서 무언가를 배우고 수련하는 듯한 움직임을 보인다. 한편으로는 유한과 무한 우주를 상징하는 두 개의 큰 광대한 영역이 어렴풋이 시각화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and grand Eastern-style cosmic expanse, a luminous Earth globe rests at the center. Around it, mystical, neatly dressed soul silhouettes swirl like clouds, seemingly learning and training on Earth. Faintly, two vast regions symbolizing the finite and infinite cosmos are visualized.

3. 유한 우주(30%)와 무한 우주(70%)의 운용

  • 시간: 02:15
  • 내용요약: 우주의 질량 중 30%만으로 유한 우주가 형성되어 활발하게 움직이며, 나머지 70%는 무한 우주에 존재하지만, 30%의 에너지가 빠져나가면서 현재는 제대로 운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설명. 물질이 없는 우주는 없음을 강조한다.
  • 핵심정보:
    • 유한 우주 = 30% 질량, 열처리 및 변화가 활발한 공간.
    • 무한 우주 = 70% 질량, 현재는 30% 에너지가 빠져 운용이 어렵다는 점.
    • 물질은 우주의 필수 구성 요소.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동양화풍의 우주 배경. 좌측에는 폭발적인 에너지가 넘치고 무수한 별들이 생멸하는 유한 우주가 역동적으로 펼쳐지고, 우측에는 차분하고 은은한 빛만을 발하는 거대한 무한 우주가 고요히 자리 잡고 있다. 두 공간 사이에 에너지 흐름을 상징하는 투명한 관이 연결되어 있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An Eastern-style cosmic background. On the left, a dynamic finite universe explodes with energy, countless stars born and dying. On the right, a vast infinite universe, calm and faintly luminous, silently resides. A translucent conduit symbolizing energy flow connects the two spaces.

4. 물질 에너지와 비물질 에너지, 3-4차원의 중첩 운용

  • 시간: 04:04
  • 내용요약: 인간은 물질 에너지와 비물질 에너지를 동시에 융합해서 사용하는 존재이며, 육신을 벗으면 비물질(영혼) 에너지로 살아가는 방식이 달라진다. 3차원 지구는 담금질하는 교육장이고, 4차원과는 중첩되어 동시에 운용되고 있음을 설명한다.
  • 핵심정보:
    • 인간 = 물질 에너지 + 비물질 에너지 융합체.
    • 육신을 벗으면 영혼 에너지(비물질 에너지)로 존재.
    • 지구는 3차원의 교육장, 3차원과 4차원은 중첩되어 동시 운용.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동양화풍의 고요한 배경 속에서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의 형상이 투명하게 중첩되어 있다. 한 형상은 현실 세계의 물질 에너지를 상징하는 단단하고 선명한 모습이고, 다른 형상은 비물질 에너지를 상징하는 은은하고 빛나는 모습이다. 두 형상 사이에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듯한 신비로운 에너지 줄기가 이어진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backdrop, a neatly dressed human figure appears as transparently superimposed forms. One form is solid and distinct, symbolizing the material energy of the physical world. The other form is subtle and luminous, symbolizing non-material energy. Mysterious energy streams connect these two interacting figures.

5. 양자 에너지 운동과 영적인 힘

  • 시간: 05:42
  • 내용요약: 우리는 3, 4차원이 중첩된 '양자 에너지' 운동 법칙 속에서 살고 있으며, 영적인 힘 역시 이러한 중첩 에너지를 당기고 미는 작용이다. 과학과 철학은 본질적으로 우주의 근본을 탐구하는 것이지만, 물질 세계와 영적인 영역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음을 지적한다.
  • 핵심정보:
    • 우주는 '중첩 에너지 운동 법칙', 우리는 양자 안에 존재.
    • 영적인 힘 = 중첩 에너지의 운용 (당기고 밀기).
    • 과학과 철학의 본질적 목표(우주 근본 탐구)와 현재의 한계 지적.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추상적인 공간. 미세한 빛 알갱이(양자)들이 복잡하게 얽히고 설키며 중첩된 에너지 운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중앙에는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명상하듯 손을 내밀어 빛을 당기거나 미는 듯한 모습으로 영적인 힘을 발휘하는 장면을 그린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abstract space. Tiny light particles (quanta) intricately intertwine, visually representing superimposed energy movements. In the center, a neatly dressed individual, as if meditating, extends their hand, appearing to pull or push light, depicting the exertion of spiritual power.

6. 육신을 벗고 별을 운용하는 영혼

  • 시간: 07:55
  • 내용요약: 윤회를 마치고 마지막 일생을 사는 영혼은 물질 육신을 지구에 두고 비물질 존재로 우주 밖의 은하, 즉 '별'들로 나아간다. 이 별들은 단지 존재하는 곳이 아니라, 영혼들이 '물질 에너지를 만지러' 가서 '운용해야 할 곳'으로, 각자가 '별이 되어야 한다'는 사명을 부여받는다.
  • 핵심정보:
    • 육신을 벗은 영혼은 우주 밖의 은하(별)로 이동.
    • 별 = 영혼이 물질 에너지를 운용하고 활동해야 할 장소.
    • 영혼들에게 부여된 '별이 되어야 한다'는 사명.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웅장하고 고요한 동양화풍의 밤하늘에 무수한 별들이 찬란하게 빛난다. 지구를 떠나온 단정하게 옷 입은 영혼의 실루엣들이 황금빛 에너지 줄기를 타고 별들 사이를 유영하며, 일부는 별에 착륙하여 빛나는 에너지로 별을 운용하는 듯한 신비로운 모습. 각 영혼은 자신만의 별이 된 듯한 위엄을 표현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majestic, serene Eastern-style night sky, countless stars shine brilliantly. Neatly dressed soul silhouettes, having left Earth, glide through the stars on golden energy currents. Some appear to land on stars, mysteriously operating them with luminous energy, each soul embodying the dignity of having become their own star.

7. 영성 시대: 상상력과 메타버스로 만드는 우주 세계

  • 시간: 09:42
  • 내용요약: 미래는 '영성 시대'이며, '천손'들은 질량 높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우주 세계를 만들어야 한다. 메타버스 속에서 우주 세계를 만들어 보는 것이 이러한 상상력 훈련의 시작이며, 이것이 인류의 문화가 되고 새로운 콘텐츠로 발전하여 인류 도약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한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우주 세계 공부에 앞장선다.
  • 핵심정보:
    • 미래는 영성 시대, '천손'들의 역할은 질량 높은 상상력 발휘.
    • 메타버스는 상상력 훈련 및 우주 세계 창조의 도구.
    • 상상력 기반 문화 콘텐츠는 인류 교육과 도약에 기여.
    • 과학자들의 우주 탐구는 영성 시대 준비의 일환.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의 배경에, 단정하게 옷 입은 천손들이 눈을 감고 깊이 명상하며 그들의 머리 위로 찬란한 상상력이 별처럼 쏟아져 나온다. 그 빛이 모여 메타버스 공간처럼 펼쳐진 우주에 새로운 은하와 행성을 창조하는 경이로운 장면이 묘사된다. 이들이 가진 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and mystical Eastern-style backdrop, neatly dressed Heaven's Children meditate deeply with closed eyes, and brilliant imagination pours from above their heads like stars. This light converges to create wondrous scenes of new galaxies and planets in a metaverse-like cosmos, visually expressing their visionary power.

8. 과학자들의 영적 에너지와 개척자의 사명

  • 시간: 11:22
  • 내용요약: 과학자들 또한 영적 에너지를 가진 존재들로서, 우주를 연구하고 발견하는 것은 영성 시대의 중요한 공부다. 현생을 마지막으로 사는 우리 세대('1대들')가 육신을 벗고 신으로 돌아가 우주를 운용하며 후배들을 위한 길을 개척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하며, 이는 대한민국 베이비부머들부터 시작된다.
  • 핵심정보:
    • 과학자들의 우주 연구는 영적 에너지를 통한 공부.
    • 마지막 일생을 사는 '1대들'(베이비부머부터)의 우주 개척자 역할.
    • 육신을 벗고 신으로 돌아가 우주를 운용하며 후배들을 위한 길 개척.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배경에, 단정하게 옷 입은 과학자들이 별자리 지도를 펼쳐놓고 깊이 연구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그들 주변에는 영적 에너지를 상징하는 은은한 빛이 감돌고, 뒤편으로는 육신을 벗고 신이 되어 우주를 유영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듯한 영혼의 실루엣들이 보이며 이들이 대한민국의 지도자임을 나타내는 문양이 흐릿하게 새겨져있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backdrop, neatly dressed scientists study star maps deeply. Gentle light, symbolizing spiritual energy, glows around them. Behind them, ghostly silhouettes of souls, having shed their bodies to become deities, navigate the cosmos, pioneering new paths, with faint patterns indicating they are Korean leaders.

9. 어른 공경: 하늘의 축원과 정상 사회의 기틀

  • 시간: 14:00
  • 내용요약: 어른들을 잘 모시는 것이 하늘의 복을 부르고, 정상적인 사회를 만드는 필수 요소라고 강조한다. 특히 '홍익인간 지도자'들은 우리를 위해 희생한 어른들을 바르게 모셔야 하며, 이는 하늘의 축원이 되어 우리에게 축복을 가져다줄 것이다. 어른들을 외면하면 그들의 영혼이 고통받고 자손들에게도 어려움이 닥칠 수 있음을 경고한다.
  • 핵심정보:
    • 어른 공경 = 하늘의 복과 축원을 받는 길.
    • 어른 공경은 정상적인 사회(어른, 젊은이, 아이들의 조화)의 필수 조건.
    • 홍익인간 지도자의 핵심 덕목은 어른 공경.
    • 어른을 외면하면 영적 고통과 후대의 어려움으로 이어짐.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정갈한 동양화풍의 한옥 마당. 단정하고 고풍스러운 한복을 입은 지혜로운 어른들이 중앙에 앉아 있고, 그 주위로 단정하게 옷 입은 젊은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진심으로 어른들을 보살피고 공경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하늘에서 은은한 복의 빛이 내려와 모두를 감싸며 따뜻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A serene and tidy Eastern-style hanok courtyard. Neatly dressed elders in dignified traditional hanboks sit at the center. Around them, neatly dressed young Hongik Ingan leaders sincerely care for and revere the elders. Gentle light of blessing descends from the sky, enveloping everyone in a warm and peaceful atmosphere.

10. 메타버스 활용과 원시반본의 궁극적 목표

  • 시간: 19:15
  • 내용요약: 메타버스를 통해 세상에서의 좋은 경험들을 작품으로 만들면 이것이 인류 교육이 된다. 우주의 모든 일은 영적인 힘으로 운용되는 가상현실과 같으므로, 지구에서의 메타버스 활동은 영적 운용을 위한 연습 과정이다. 궁극적으로는 모든 운용이 필요 없는 '원시반본'의 맑은 상태, 즉 '자타일시성불'의 환경에 도달하는 것이 최종 목표임을 강조한다.
  • 핵심정보:
    • 메타버스의 본질: 인류 교육과 영적 운용 연습을 위한 가상현실.
    • 우주의 일은 영적인 힘으로 운용되는 가상현실과 유사.
    • 궁극적 목표: '원시반본'하여 운용이 불필요한 '자타일시성불'의 맑은 상태 도달.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신비로운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중앙에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평화롭게 명상하며, 그의 손에서 생성된 듯한 빛나는 메타버스 세계가 작은 구슬처럼 떠다닌다. 저 멀리로는 모든 것을 초월한 듯한 맑고 투명한 빛의 공간(원시반본)이 펼쳐져 있으며, 모든 존재가 빛으로 화합하는 '자타일시성불'의 이상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and mystical Eastern-style cosmic space, a neatly dressed individual meditates peacefully. A luminous metaverse world, seemingly generated from their hands, floats like a small orb. In the distance, a clear and transparent realm of light (returning to the origin) unfolds, symbolizing the ideal world of 'all becoming Buddhas together' where all beings harmonize as light.

 

3. 정법강의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 핵심 키워드 및 해설


1. 메타버스 (Metaverse)

  • 설명: 물질 세계 너머의 영적 세계로 가기 전 미리 연습하고 체험하는 가상현실 공간이자, 영혼의 질량을 활용해 상상력을 발휘하는 훈련장.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속,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명상하며, 그의 정신세계가 빛나는 메타버스 화면으로 구현된다. 화면 안에는 5대양 6대주가 아른거리고 가상화폐 심볼이 떠다니는 모습이 섬세하게 표현되며, 인류의 영적 학습 공간임을 나타내는 상징들이 은은하게 빛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cosmic space, a neatly dressed individual meditates, their mental world manifest as a luminous metaverse screen. The screen displays shimmering continents and virtual currency symbols, subtly glowing with symbols indicating a spiritual learning space for humanity.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メタバース(Metaverse)
      • 仮想現実と物理世界が融合した空間で、講義では霊的な次元へ向かう前の準備段階、精神的な想像力を鍛える場として言及されます。
      • 北朝鮮の脱北者が韓国のハナ院(定着支援施設)で社会適応を学ぶ過程になぞらえられ、死後の世界で創造性を発揮するための訓練の場として捉えられています。
    • Chinese (中文): 元宇宙 (Metaverse)
      • 这是一个虚拟和现实融合的空间,在讲座中被比喻为进入灵性世界之前的“演练场”或“培训场”。
      • 它被用于类比朝鲜脱北者在韩国“哈拿院”(适应中心)学习融入韩国社会的过程,意指灵魂在死后世界中发挥创造力的训练之地。
    • English: Metaverse
      • A virtual reality space that merges with the physical world, referred to in the lecture as a preparatory stage before entering the spiritual realm, a training ground for developing spiritual imagination.
      • It is analogized to the process of North Korean defectors adapting to South Korean society at Hana원을, understanding it as a place for souls to practice creativity for activities in the afterlife.

2. 질량 / 신들의 교육장 (Spiritual Mass / Training Ground for Deities)

  • 설명: 지구에서의 모든 경험, 지식, 수행 등을 통해 쌓이는 영혼의 에너지이자 잠재력. 지구는 이러한 '질량'을 높여 신적 존재로 성장하기 위한 영혼들의 훈련소를 의미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지구 행성이 신비롭게 떠 있다. 그 위로 단정하게 옷 입은 수많은 인물들이 삶의 희로애락을 경험하며 지혜와 빛을 축적하고, 이 빛나는 에너지(질량)가 지구를 감싸는 오라처럼 상승하여, 신들의 교육장임을 상징하는 찬란한 빛기둥을 형성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A serene Eastern-style Earth globe floats mystically. Numerous neatly dressed figures on it experience life's joys and sorrows, accumulating wisdom and light. This radiant energy (mass) ascends like an aura embracing Earth, forming a dazzling pillar of light that symbolizes a training ground for deities.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質量(しつりょう)/ 神々の修練場(かみがみのしゅうれんじょう)
      • 「質量」は、講義で人間が地球上での経験、知識、修練を通じて魂に蓄積する霊的エネルギーや潜在力を指します。
      • 「神々の修練場」としての地球は、この「質量」を高め、神的存在へと成長するための霊魂の訓練所であるという概念です。
    • Chinese (中文): 质量 / 神的修炼场 (Quality / Training Ground for Deities)
      • “质量”在讲座中指的是人类在地球上的经验、知识和修行中积累的灵魂能量和潜力。
      • 地球作为“神的修炼场”这一概念,意味着地球是灵魂提升这种“质量”,成长为神性存在的训练场所。
    • English: Spiritual Mass / Training Ground for Deities
      • "Spiritual Mass" refers to the accumulated spiritual energy and potential of the soul, gathered through all experiences, knowledge, and spiritual practices on Earth, as explained in the lecture.
      • "Training Ground for Deities" describes Earth as a school or training facility for souls to cultivate this "mass" and evolve into divine beings.

3. 유한 우주 / 무한 우주 (Finite Universe / Infinite Universe)

  • 설명: 우주의 질량 중 30%를 활용하여 끊임없이 변화하고 활동하는 공간이 '유한 우주'이며, 나머지 70%의 질량을 보존하고 있는 원형의 공간이 '무한 우주'. 영혼은 유한 우주를 벗어나 무한 우주 영역으로 나아간다고 설명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동양화풍의 웅장한 우주 배경. 좌측에는 물질 에너지의 폭발과 소멸이 역동적으로 반복되는 '유한 우주'가 거대한 빛의 흐름으로 그려져 있고, 우측에는 차분하고 고요한 '무한 우주'가 은은한 황금빛으로 자리 잡고 있다. 두 우주의 경계에서 단정하게 옷 입은 영혼의 실루엣들이 이동하는 모습.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A grand Eastern-style cosmic backdrop. The "finite universe" on the left is depicted as a dynamic flow of light, with energetic explosions and extinctions of material energy. The "infinite universe" on the right is calm and bathed in a subtle golden glow. Silhouettes of neatly dressed souls are seen migrating at the boundary between these two universes.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有限宇宙(ゆうげんうちゅう)/ 無限宇宙(むげんうちゅう)
      • 「有限宇宙」は、宇宙の総質量のうち30%を使って絶えず変化し活動している空間を指します。
      • 「無限宇宙」は、残りの70%の質量が保存されている原型の空間であり、霊魂は有限宇宙を離れて無限宇宙の領域へ進むとされています。
    • Chinese (中文): 有限宇宙 (Finite Universe) / 无限宇宙 (Infinite Universe)
      • “有限宇宙”是指使用宇宙总质量的30%不断变化和活动的宇宙空间。
      • “无限宇宙”是指保存着剩余70%质量的原始空间,灵魂被解释为脱离有限宇宙并进入无限宇宙的领域。
    • English: Finite Universe / Infinite Universe
      • The "Finite Universe" is described as a constantly changing and active space utilizing 30% of the universe's total mass.
      • The "Infinite Universe" is the primordial space preserving the remaining 70% of the mass, and souls are said to transcend the Finite Universe to enter the realm of the Infinite Universe.

4. 물질 에너지 / 비물질 에너지 (Material Energy / Non-material Energy)

  • 설명: 인간은 육체를 구성하는 '물질 에너지'와 영혼을 이루는 '비물질 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하는 존재다. 죽음은 물질 에너지를 벗어버리고 순수한 비물질 에너지로서 영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전환점을 의미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배경. 중앙에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의 모습이 두 가지 에너지 형태로 시각화된다. 한쪽은 육체와 물질을 상징하는 단단하고 선명한 형상이며, 다른 한쪽은 영혼과 비물질을 나타내는 투명하고 은은하게 빛나는 형상이다. 두 에너지가 자연스럽게 융합하거나 분리되는 순간을 묘사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background, a neatly dressed figure is visualized as two energy forms. One is solid and distinct, symbolizing body and material energy. The other is transparent and softly glowing, representing soul and non-material energy. The image captures the moment these two energies naturally merge or separate.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物質エネルギー(ぶっしつエネルギー)/ 非物質エネルギー(ひぶっしつエネルギー)
      • 人間は肉体を構成する「物質エネルギー」と魂を形成する「非物質エネルギー」を同時に利用する存在です。
      • 死は物質エネルギーを脱ぎ捨て、純粋な非物質エネルギーとして霊的活動を開始する転換点を意味します。
    • Chinese (中文): 物质能量 (Material Energy) / 非物质能量 (Non-material Energy)
      • 人类是同时使用构成肉体的“物质能量”和构成灵魂的“非物质能量”的存在。
      • 死亡意味着摆脱物质能量,以纯粹的非物质能量开始灵性活动的转折点。
    • English: Material Energy / Non-material Energy
      • Humans are beings who simultaneously use "Material Energy," which forms the physical body, and "Non-material Energy," which constitutes the soul.
      • Death signifies a turning point where one sheds material energy and begins spiritual activities purely as non-material energy.

5. 양자 에너지 / 중첩 에너지 운동 법칙 (Quantum Energy / Superimposed Energy Movement Principle)

  • 설명: 우주 만물의 근본적인 작동 원리로, 모든 존재가 눈에 보이지 않게 서로 중첩되어(겹쳐져) 영향을 주고받으며 운용된다는 법칙. 영적인 힘은 이러한 중첩된 양자 에너지를 움직이는 능력으로 해석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추상적 배경. 미세한 빛 알갱이(양자)들이 복잡하게 얽히고 설키며 중첩된 에너지 흐름을 형성하고,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명상하듯 손을 뻗어 이 빛의 흐름을 조절하는 모습이 연출된다. 모든 것이 연결된 우주 운행의 원리를 시각화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abstract background. Tiny light particles (quanta) intricately intertwine, forming superimposed energy flows. A neatly dressed individual meditates, extending their hand as if controlling these light currents, visualizing the principle of cosmic operation where all is interconnected.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量子エネルギー(りょうしエネルギー)/ 重畳エネルギー運動法則(じゅうじょうエネルギーうんどうほうそく)
      • 宇宙万物の根本的な作動原理であり、すべての存在が目に見えない形で互いに重なり合い(重畳し)、影響を及ぼし合いながら運用されている法則を指します。
      • 霊的な力は、この重畳された量子エネルギーを動かす能力として解釈されます。
    • Chinese (中文): 量子能量 (Quantum Energy) / 叠加能量运动法则 (Superimposed Energy Movement Principle)
      • 这是宇宙万物根本的运行原理,指所有存在都以肉眼不可见的方式相互叠加,相互影响并运行的法则。
      • 灵性力量被解释为能够操控这些叠加量子能量的能力。
    • English: Quantum Energy / Superimposed Energy Movement Principle
      • Refers to the fundamental operating principle of the universe, where all existence invisibly overlaps and influences each other.
      • Spiritual power is interpreted as the ability to manipulate these superimposed quantum energies.

6. 영성 시대 / 천손 (Spiritual Era / Heaven's Children)

  • 설명: 인류가 물질주의를 넘어 정신적, 영적인 가치를 추구하며 발전해 나가는 시대를 '영성 시대'라 한다. '천손'은 이러한 시대에 상상력과 질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이끌어갈 영적 리더를 의미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새벽 하늘 아래, 단정하고 고귀한 옷을 입은 '천손'들이 빛나는 눈으로 미래를 응시하고 있다. 그들 주변에는 영성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듯한 밝고 따뜻한 빛이 감돌고, 인류의 새로운 문명을 상징하는 문양이 서서히 떠오르는 모습이 장엄하게 펼쳐진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Beneath a serene Eastern-style dawn sky, neatly and nobly dressed "Heaven's Children" gaze into the future with shining eyes. Around them, bright, warm light, signaling the start of the Spiritual Era, shimmers, as symbols of a new human civilization slowly emerge, creating a majestic scene.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霊性時代(れいせいじだい)/ 天孫(てんそん)
      • 人間が物質主義を超えて精神的、霊的な価値を追求し発展していく時代を「霊性時代」と呼びます。
      • 「天孫」は、このような時代に想像力と質量を基盤として、人類の新しい文化を創造し、導く霊的リーダーを意味します。
    • Chinese (中文): 灵性时代 (Spiritual Era) / 天孙 (Heaven's Descendant)
      • “灵性时代”指的是人类超越物质主义,追求精神和灵性价值并不断发展的时期。
      • “天孙”指在这个时代,以想象力和“质量”为基础,创造并引领人类新文化的灵性领袖。
    • English: Spiritual Era / Heaven's Children
      • The "Spiritual Era" is a period where humanity transcends materialism, pursuing and developing spiritual values.
      • "Heaven's Children" (or Heaven's Descendants) refers to spiritual leaders who, in this era, create and guide a new human culture based on imagination and spiritual mass.

7. 상상력 (Imagination)

  • 설명: 단순히 꿈꾸는 것을 넘어, 영혼이 쌓은 '질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 현실화하는 영적 능력. 영성 시대에 우주 세계를 운용하는 데 가장 중요한 동력이 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속,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눈을 감고 깊이 명상하고 있다. 그의 머리 위로 찬란한 별빛이 쏟아져 내리며, 그 빛이 모여 새로운 은하, 행성, 그리고 다채로운 생명체들을 창조해내는 경이로운 순간을 포착한다. 그의 얼굴에는 무한한 창조의 기쁨이 엿보인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cosmic space, a neatly dressed individual meditates deeply with closed eyes. Brilliant starlight pours over their head, converging to create new galaxies, planets, and vibrant life forms, capturing a wondrous moment of creation. Their face radiates the joy of infinite creation.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想像力(そうぞうりょく)
      • 単に夢見ること以上の、霊魂が蓄積した「質量」を基盤として新しい世界を創造し、現実化する霊的な能力を指します。
      • 霊性時代に宇宙世界を運用するための最も重要な原動力となります。
    • Chinese (中文): 想象力 (Imagination)
      • 这不仅仅是梦想,而是灵魂以所积累的“质量”为基础,创造和实现新世界的一种灵性能力。
      • 在灵性时代,它成为运作宇宙世界最重要的动力。
    • English: Imagination
      • Refers to a spiritual ability that goes beyond mere dreaming, enabling the creation and realization of new worlds based on the "spiritual mass" accumulated by the soul.
      • It becomes the most crucial driving force for operating the cosmic realm in the Spiritual Era.

8. 어른 공경 / 홍익인간 지도자 (Respect for Elders / Hongik Ingan Leaders)

  • 설명: '어른 공경'은 물질적으로 희생하며 인류를 성장시킨 선배 세대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실천하는 것이다. '홍익인간 지도자'는 이러한 어른 공경을 바탕으로 하늘의 축원을 받아 인류 전체에 이로움을 주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이끌어갈 리더를 의미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정갈한 동양화풍의 한옥 마당. 단정하고 고풍스러운 한복을 입은 지혜로운 어른들이 중앙에 앉아 있고, 그 주위로 단정하게 옷 입은 젊은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진심으로 어른들을 보살피고 공경하며 대화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하늘에서 은은한 복의 빛이 내려와 모두를 감싸며 따뜻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A serene and tidy Eastern-style hanok courtyard. Neatly dressed elders in dignified traditional hanboks sit at the center. Around them, neatly dressed young Hongik Ingan leaders sincerely care for and converse respectfully with the elders. Gentle light of blessing descends from the sky, enveloping everyone in a warm and peaceful atmosphere.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大人への尊敬(おとなへのそんけい)/ 弘益人間指導者(こうえきにんげんしどうしゃ)
      • 「大人への尊敬」は、物質的に犠牲を払い、人類を成長させた先輩世代への敬意と感謝の気持ちを表し、実践することです。
      • 「弘益人間指導者」は、この大人への尊敬を基盤として天の祝福を受け、人類全体に利益をもたらす新しい文化を創造し、導くリーダーを意味します。
    • Chinese (中文): 敬老尊贤 (Respect for Elders) / 弘益人间领导者 (Leaders Benefiting Humanity)
      • “敬老尊贤”是指对那些物质上做出牺牲、促进人类成长的前辈们表达敬意和感恩之心并付诸实践。
      • “弘益人间领导者”是指以敬老为基础,获得上天的祝福,创造并引领对全人类有益的新文化的领袖。
    • English: Respect for Elders / Hongik Ingan Leaders
      • "Respect for Elders" is the expression and practice of reverence and gratitude towards senior generations who sacrificed materially to foster humanity's growth.
      • "Hongik Ingan Leaders" (Leaders Benefiting Humanity) refers to those who, based on this respect for elders, receive heavenly blessings and create and guide new cultures that benefit all of humanity.

9. 원시반본 / 자타일시성불 (Returning to the Origin / All Beings Attain Buddhahood Simultaneously)

  • 설명: '원시반본'은 모든 영혼이 궁극적으로 본래의 순수하고 맑은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이 최종 단계에서는 어떠한 운용이나 활동도 불필요하며, '자타일시성불'의 경지, 즉 자신과 타인이 동시에 깨달음을 얻어 모두 함께 평화롭고 조화로운 최고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중앙에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눈부시게 빛나는 본래의 순수한 에너지체(원시반본)로 변모하는 순간이 표현된다. 그의 주변으로는 무수히 많은 영혼들이 함께 빛을 발하며, 모든 존재가 평화롭게 화합하는 '자타일시성불'의 장엄하고 환희로운 장면이 펼쳐진다.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and spiritual Eastern-style cosmic space, a neatly dressed individual is depicted transforming into their brilliantly luminous, pure original energy form (returning to the origin). Countless other souls around them also glow, creating a majestic and joyful scene of "all beings attaining Buddhahood simultaneously," where all existences harmoniously unite in peace.
  • Glossary (상세 해설 자료):
    • Japanese (日本語): 原始返本(げんしばんぽん)/ 自他同時成仏(じたどうじじょうぶつ)
      • 「原始返本」は、すべての霊魂が究極的に本来の純粋で清らかな状態に戻ることを意味します。
      • この最終段階では、いかなる運用や活動も不要であり、「自他同時成仏」の境地、すなわち自分と他者が同時に悟りを開き、すべてが共に平和で調和のとれた最高の境地に到達することを目標とします。
    • Chinese (中文): 原始返本 (Returning to the Origin) / 自他一时成佛 (All Beings Attain Buddhahood Simultaneously)
      • “原始返本”指的是所有灵魂最终回归到本源的、纯粹而清净的状态。
      • 在这个最终阶段,不需要任何运作或活动,目标是达到“自他一时成佛”的境界,即自己和他人同时开悟,共同达到和平与和谐的最高境界。
    • English: Returning to the Origin / All Beings Attain Buddhahood Simultaneously
      • "Returning to the Origin" signifies that all souls ultimately return to their pristine, pure, and clear state.
      • In this ultimate stage, no operation or activity is necessary. The goal is to reach the state of "All Beings Attain Buddhahood Simultaneously," meaning oneself and others simultaneously achieve enlightenment, reaching a supreme state of peace and harmony together.

 

정법강의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4. 강의 내용 중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요 내용 요약] 이 강의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죽음 이후의 영적 여정이 단순히 평온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지구에서 쌓은 '질량'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주 세계'를 창조하고 운용하는 능동적이고 개척적인 과정이라는 점입니다. 현생을 살아가는 우리가 영성 시대의 '천손'으로서 미래 우주를 위한 준비와 책임감을 가져야 함을 역설하며, 이는 어른 공경과 같은 현실 속 바른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핵심정보] 죽음 이후 영혼은 '질량'과 '상상력'으로 새로운 우주를 창조하고 운용하는 능동적 개척자가 됩니다. 지구는 그 훈련장이며, '천손'으로서 어른 공경을 통해 영적 진화의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우주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자신의 손바닥 위에 빛나는 작은 은하와 별들을 펼쳐 보이는 모습. 그의 눈빛은 상상력과 창조성으로 가득하며, 지구에서 얻은 '질량'을 상징하는 황금빛 에너지가 손끝에서 우주로 뻗어 나간다.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cosmos, a neatly dressed individual displays luminous miniature galaxies and stars on their palm. Their eyes brim with imagination and creativity, as golden energy, symbolizing 'spiritual mass' from Earth, extends from their fingertips into the universe.


5. 강의 내용 흐름에 따른 요약 및 이미지 생성 정보


[서론 요약] 메타버스를 통한 죽음 이후의 세계 연습에 대한 질문으로 강의가 시작되며, 지구는 영혼이 '질량'을 쌓는 '신들의 교육장'으로 정의됩니다. 우주는 '유한 우주'(30% 질량)와 '무한 우주'(70% 질량)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하며, 물질 에너지가 없는 우주는 존재할 수 없다는 기본 전제가 제시됩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배경.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지구를 바라보며 의문을 품은 듯 서 있고, 그의 주변에는 유한 우주(활발하게 움직이는 빛)와 무한 우주(은은한 고요함)를 상징하는 두 개의 큰 우주 영역이 펼쳐져 있다.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os, a neatly dressed individual stands, looking at Earth with a questioning gaze. Around them, two vast cosmic realms unfurl, symbolizing the finite universe (vibrantly moving light) and the infinite universe (subtle tranquility).


[본론 요약] 인간은 물질과 비물질 에너지를 융합한 존재이며, 육신을 벗으면 비물질 에너지인 영혼으로 4차원 세계와 중첩되어 활동합니다. 모든 우주는 '양자 에너지'의 중첩 운동 법칙으로 운용되며, 영적인 힘은 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영혼은 윤회 후 우주 밖 '별'들로 가서 '물질 에너지를 만지며' 상상력으로 새로운 우주를 창조하고 운용합니다. 이는 미래 영성 시대의 '천손'들이 인류 문화를 도약시키는 역할이며, 과학자들도 이 영적 공부에 동참합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단정하게 옷 입은 '천손'들이 양자 에너지의 미세한 빛 알갱이들을 손으로 모아 새로운 별이나 은하를 창조하는 듯한 모습. 배경에는 메타버스 화면들이 펼쳐져 있으며, 과학자들이 별자리 지도를 연구하는 장면과 함께 중첩된 에너지의 흐름이 섬세하게 묘사된다.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ic space, neatly dressed 'Heaven's Children' appear to gather subtle quantum energy light particles to create new stars or galaxies. Metaverse screens unfold in the background, subtly depicting superimposed energy flows, alongside scientists studying star charts.


[결론 요약] 영성 시대의 개척자인 대한민국 베이비부머 이후 세대('1대들')는 육신을 벗고 신으로 돌아가 후배들을 위한 길을 개척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핵심은 우리 어른들을 바르게 모시고 이끌어가는 '어른 공경'이며, 이것이 곧 하늘의 축원을 받아 새로운 인류 문화를 여는 진정한 '홍익인간 지도자'의 덕목입니다. 메타버스는 돈벌이가 아닌, 영적 운용 연습과 인류 교육을 위한 도구이며, 궁극적으로는 모든 운용이 필요 없는 '원시반본'의 맑은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 최종 목표임을 강조합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장엄한 동양화풍 배경. 단정하게 옷 입은 젊은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지혜로운 어른들과 손을 맞잡고 서로 존중하며 빛을 발하고 있다. 그들 위로 하늘에서 황금빛 축복이 내려오며, 멀리 보이는 고요하고 맑은 공간(원시반본)으로 모든 영혼이 평화롭게 향하는 듯한 이상적인 장면이 어우러진다.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and majestic Eastern-style backdrop, neatly dressed young 'Hongik Ingan Leaders' respectfully hold hands and glow with wise elders. Golden blessings descend from the heavens above them, blending with an idyllic scene of all souls peacefully moving towards a distant, calm, and clear realm (returning to the origin).

 

 

정법강의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6. 배울 점 / 시사점 / 현대인의 삶에 적용할 교훈 / 앞으로 나아가야 될 방향 / 세상을 보는 지혜

[배울 점 및 시사점]

  • 영혼의 지속성과 확장된 삶의 목적: 죽음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차원에서의 활동과 성장, 심지어 우주를 운용하는 창조적 역할로 이어진다는 관점은 삶의 목적을 재정의하게 합니다. 현생에서의 모든 노력이 다음 단계의 밑거름이 된다는 인식을 통해 삶에 대한 더 큰 책임감과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인간의 잠재력과 창조성: 인간이 단순히 피조물이 아니라, '질량'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주를 창조하고 운용할 수 있는 '신'적인 존재라는 시각은 우리가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창조성을 깨닫게 합니다. 이는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현실을 단순한 유희를 넘어 영적 성장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 과학, 철학, 영성의 융합: 우주 운행의 원리를 '양자 에너지의 중첩 운동 법칙'으로 설명하며 과학과 영성을 연결하고, 철학을 통해 우주의 근본을 탐구하는 자세는 현대 사회의 이분법적 사고를 넘어선 통합적이고 입체적인 시각을 제시합니다.
  • 세대 간 연결의 중요성: 우리 선배 세대의 희생을 기억하고 어른들을 바르게 모시는 것이 단순히 도덕적 의무를 넘어, 우리 스스로가 '하늘의 축원'을 받고 다음 세대의 길을 여는 '홍익인간 지도자'로 성장하는 필수적인 과정임을 깨닫게 합니다.

[현대인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교훈]

  • 매 순간의 성찰과 '질량' 쌓기: 현재의 삶을 낭비하지 않고, 긍정적인 경험과 지혜, 선행을 통해 영적인 '질량'을 꾸준히 쌓아가야 합니다. 이는 죽음 이후의 삶뿐만 아니라 현생의 풍요로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창의적 상상력 계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상상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창의적인 사고를 습관화해야 합니다. 이는 메타버스 같은 새로운 기술을 개인의 성장과 인류 발전에 활용하는 핵심 역량이 됩니다.
  • 어른 공경의 구체적 실천: 우리 사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어른들을 위해 실질적인 관심과 소통의 기회를 만들고, 그들의 지혜를 존중하는 자세를 가집니다. 이는 개인의 복을 넘어 사회의 근본을 튼튼히 하는 행위입니다.
  • 지식의 통합적 탐구: 특정 분야에만 갇히지 않고, 과학, 철학, 영성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통해 깊은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야 될 방향 / 세상을 보는 지혜]

  • 우주적 관점에서의 인류 진화: 인류가 지구라는 교육장을 넘어 우주적 존재로 진화해 나가는 큰 그림을 이해하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역할을 주체적으로 찾아나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 기술과 영성의 조화로운 발전: 메타버스나 양자 기술과 같은 첨단 과학 기술을 영적인 성장과 인류 공동체의 이로움을 위해 활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 진정한 홍익인간 정신 구현: 개인의 성장을 넘어, 인류 전체의 이로움을 추구하며 선배 세대와 후배 세대를 아우르는 조화로운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우주를 배경으로,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자신의 내면에서 빛나는 '질량'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우주 세계를 창조하는 모습. 하단에는 지혜로운 어른들과 젊은이들이 함께하며, 그들 사이에서 희망찬 빛이 퍼져나가 우주와 인간을 연결한다.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cosmos, a neatly dressed individual, drawing on their inner 'spiritual mass' and imagination, creates new cosmic worlds. Below, wise elders and youth collaborate, emitting a hopeful light that connects the universe with humanity.


7. 강의 내용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깊이 생각해 볼 점)

[긍정적인 면]

  • 삶의 의미와 희망 부여: 죽음 이후의 삶에 대한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비전을 제시하여, 현생의 어려움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스스로의 가치를 발견하며 살아갈 동기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성장이 계속된다는 메시지는 불안을 해소하고 희망을 줍니다.
  • 통합적 사고와 확장된 세계관: 과학, 철학, 영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관점으로 우주의 본질과 인간의 역할을 설명하여, 기존의 한정된 시각에서 벗어나 세상과 자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특히 현대인들이 겪는 가치관 혼란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성찰과 책임감 고취: 지구에서의 삶이 영혼의 '담금질' 과정임을 강조하며, 자신의 모든 행위와 선택이 '질량'으로 축적되어 다음 단계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자기 성찰과 책임감 있는 삶의 태도를 유도합니다.
  • 어른 공경의 가치 재조명: 단순히 유교적 덕목을 넘어, '하늘의 축원'을 받고 인류의 미래 문화를 개척하는 근본적인 행위로 어른 공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세대 간의 단절을 해소하고 화합을 이루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긍정적인 면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중앙에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지구를 포함한 별들을 품에 안고 있으며, 그의 머리 위로는 지혜와 영감을 상징하는 찬란한 빛이 쏟아져 내린다. 주위에는 함께 명상하는 다양한 세대들이 어우러져 희망과 조화, 성장과 창조를 나타내는 부드러운 에너지 파동이 퍼져나간다.

[Positive Aspect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cosmos, a neatly dressed individual embraces stars, including Earth, while brilliant light of wisdom and inspiration pours onto their head. Various generations meditate together, enveloped by gentle energy waves signifying hope, harmony, growth, and creation.


[깊이 생각해 볼 점 (부정적인 면)]

  • 개념의 모호성과 객관적 검증의 한계: '질량', '유한 우주', '무한 우주', '양자 에너지', '천손' 등 강의에 등장하는 독자적인 개념들은 추상적이고 모호하여, 각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와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해석의 다양성을 낳을 수 있으나, 동시에 객관적 검증이나 보편적 이해를 어렵게 하여 일부 청중에게는 접근하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비유의 오해 가능성: '메타버스에서 가상 화폐를 사용하다 보면 실제 돈도 들어온다'는 비유는 영적인 성장이 물질적 이득으로 직결된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습니다. 스승님께서 후반에 본질적인 의미를 다시 강조하시지만, 피상적으로만 받아들일 경우 물질주의적 태도를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 '신들의 교육장' 또는 '신' 개념에 대한 다양한 해석: 지구가 '신들의 교육장'이고 인간이 '신'이라는 표현은 자기 존중을 높일 수 있지만, 동시에 자만심이나 독선적인 태도로 이어지거나, 특정 종교적 관점과 충돌할 여지가 있습니다. 종교적 배경이 없는 청중에게는 자칫 거부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 문화적 배경의 특수성: '어른 공경'과 관련된 메시지는 유교적 문화권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지만, 서구 등 다른 문화권에서는 그 중요성이 다르게 해석되거나, 때로는 시대에 뒤떨어진 가치로 여겨질 수도 있어 보편적 적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과거 세대 평가의 일반화: '선배님들은 홍익인간이 아니고, 홍익인간이 자기 삶을 살 수 있도록 뒷바라지하면서 혼신을 다한 인생을 희생하면서 키워낸 사람들'이라는 표현은 선배 세대의 헌신을 강조하면서도, 특정 세대의 역할을 단정적으로 규정하는 방식으로 받아들여질 여지가 있습니다.

[깊이 생각해 볼 점 -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영적인 동양화풍의 추상적인 공간.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복잡하게 얽힌 개념의 실타래(모호성)와 불투명한 거울(오해 가능성)을 응시하고 있다. 그의 주변으로는 과학적 장치와 영적인 상징들이 충돌하듯 병치되어 있으며, 특정 세대의 인물들이 고독하게 서 있는 모습이 조명되어 보편성 적용의 어려움을 나타낸다.

[Area for Deeper Thought -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spiritual Eastern-style abstract space, a neatly dressed individual gazes with a confused expression at tangled threads of concepts (ambiguity) and an opaque mirror (potential for misunderstanding). Scientific devices and spiritual symbols are juxtaposed around them, while isolated figures from specific generations highlight challenges in universal applicability.

 

 

정법강의 13894강: 죽음 이후의 창조와 실현


8. 강의 내용 심층 분석

이 강의는 죽음과 사후세계에 대한 전통적인 관념을 근본적으로 재해석하여, '존재론적 확장'을 제안합니다. 물질계에서의 삶을 영혼의 '질량'을 축적하는 훈련 과정으로 규정하며, 죽음 이후의 영적 존재 역시 능동적인 창조와 운용의 주체가 됨을 역설합니다. 특히 '메타버스'를 은하 밖 '대기소'로서 우주 세계 창조를 위한 상상력 훈련장으로 제시하며, 현대 기술과 영적 개념을 융합하는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합니다. '양자 에너지의 중첩 운동 법칙'으로 우주의 본질을 설명하여 과학과 영성의 접점을 모색하고, 인간을 '비물질 에너지의 신들'이자 '천손'으로 격상시켜 우주 개척의 사명을 부여합니다. 이 과정에서 '어른 공경'을 하늘의 축원을 받는 지혜로운 실천이자, 인류의 새로운 문화를 열어갈 '홍익인간 지도자'의 필수 덕목으로 제시하여 개인의 영적 성장과 사회적 책임이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강조합니다. 궁극적으로는 모든 운용이 필요 없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의 순수한 상태, 즉 '자타일시성불(自他一時成佛)'이라는 최종 해탈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을 우주적 스케일에서 조명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사후세계론을 넘어, 현생에서의 모든 활동이 우주적 진화에 기여한다는 철학적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심층 분석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중앙에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지구를 응시하며, 그의 내면에서 뻗어 나온 빛의 실타래가 유한/무한 우주, 양자 에너지, 메타버스의 다양한 영적 개념들을 섬세하게 연결하는 모습. 이 모든 것이 조화롭게 중첩되어 우주적 진화의 거대한 태피스트리를 이루며, 깊은 지혜와 영감을 담아낸다. [Deep Analysis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cosmos, a neatly dressed individual gazes at Earth. Threads of light from their inner being intricately connect diverse spiritual concepts: finite/infinite universes, quantum energy, and the metaverse. These elements harmoniously overlap, forming a grand tapestry of cosmic evolution, imbued with profound wisdom and inspiration.


9. 강의에서 강조하는 문장들

다음은 강의 내용에서 특히 강조되는 문장들입니다.

  • "이 지구에는 우리가 이 많은 질량을 끌어올려갖고 신들의 공부를 하는 신들의 교육장이 지구입니다."
  • "우주가 하나가 있는 게 아니고 두 개예요. 나누면 2개가 되고 그래서 천지 창조라고 하는 거예요. 유한 우주가 있고 무한 우주가 있는 거죠."
  • "에너지는 우리가 물질 에너지가 있고 비물질 에너지가 있는데, 우리는 지금 물질 에너지와 비물질 에너지가 동시에 전부 다 융합해서 쓰고 있는 게 이게 인간이고..."
  • "모든 이 대자연의 운행의 법칙은 중첩 에너지 운동 법칙으로 운행이 되고 있는 겁니다. 우리는 양자 안에 살고 있는 것이다."
  • "여기에 가면 저 별들이 전부 다 우리가 갈 곳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에서 너희들이 별이 돼야 돼."
  • "이제 앞으로 미래는 영성 시대가 이제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 천손들이 상상력을 일으켜야 됩니다."
  • "이 선배님들을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잘 모시느냐에 따라서 우리는 또 다른 환경을 만나게 돼요."
  • "어른들을 무시하면 너희들한테 하늘의 힘을 안 줘."
  • "홍익인간 지도자들이라는 것을 이해하면, 홍익인간은 어리를 지킬 줄 아는 자들이라야 돼."
  •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은 하늘의 축원이에요."
  • "우주에서 하는 일은 모든 게 가상현실로 이루어져요. 영적인 힘으로 운용을 하는 거기 때문에."
  • "나중에 원시반본(原始返本)을 할 때는... 거기에서는 그런 거 운용을 할 필요도 없는 아주 맑은 곳에 자타일시성불도 우리는 다 같이 그렇게 갈 수 있는 그런 환경을 지금 만들고 있는 거."
  • "메타버스 하면 돈이 된다며요? 이런 식으로 가져가면 안 된다니까. 재미있게 그런 것도 해보라는 거지."

[강조 문장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한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단정하게 옷 입은 인물이 진지한 표정으로 손가락을 들어 하늘을 가리키고, 그의 주변에는 위 강조 문장들이 마치 은하수처럼 빛나는 한글 글자로 펼쳐져 있다. 이 글자들은 단순한 메시지를 넘어 강력한 우주적 진리를 상징하며, 인물의 눈빛은 확고한 믿음과 통찰력을 표현한다. [Emphasized Sentences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Eastern-style cosmic space, a neatly dressed individual points to the sky with a serious expression. Around them, the emphasized sentences glow in Korean characters like a starry Milky Way, symbolizing profound cosmic truths. The individual's eyes reflect unwavering faith and insight.


10. 강의 핵심 메시지를 이용한 시

[새로운 별, 나의 꿈]

별이 되어야 할 너희들이여, 상상력을 일으켜라

이 지구는 질량을 쌓는 신들의 교육장,

물질의 옷 벗고 비물질의 영혼 되면,

두 개의 우주, 유한과 무한 사이를 넘나들리라.

 

양자 중첩된 세상, 영적인 힘으로 운용하며

메타버스 가상현실 속 새로운 은하를 그려봐.

그 꿈들이 인류의 문화 되어 도약의 발판을 삼으리.

헌신한 어른들을 공경하는 그 마음에, 하늘은 축원할지니.

 

하늘의 힘 내려받아 홍익인간 지도자로 서면,

고통 속에 외로운 영혼들도 빛을 찾으리.

원시반본의 맑은 그곳, 운용 필요 없는 자타일시성불의 세계

새로운 별 되어 빛날 너희 꿈, 우주에 펼쳐지리라.

 

[시 이미지 생성 정보 (한글)] 고요하고 환상적인 동양화풍의 우주 공간. 단정하고 빛나는 옷을 입은 인물들이 희망찬 표정으로 각자의 손에 작은 별을 쥐고 있다. 이 별들에서 뻗어 나온 상상력의 빛이 우주를 가득 채우며 새로운 은하를 창조하는 모습. 그 아래에는 평화롭게 어른들을 모시는 홍익인간의 모습이 은은하게 비춰져 영적 성장과 현실의 지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Poem Image Generation Information (English Prompt)] In a serene, fantastical Eastern-style cosmos, neatly dressed, radiant figures hold small stars in their hands with hopeful expressions. Lights of imagination from these stars fill the universe, creating new galaxies. Below, the harmonious scene of Hongik Ingans respectfully serving elders is softly illuminated, blending spiritual growth with earthly wisdom.